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생활,캐어

엘레비트(Elevit), 센트룸(Centrum)

미리말하지만 난 약사가 아니다. 정확한 내용은 약국가서 약사에게 물어보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엘레비트



임산부용 철분 보조제 엘레비트프로나탈정(Elevit Prenatal Tablet) 스위스의 제약기업인 로슈(Roche)에서 제조. 한국 바이엘(Bayer Korea)에서 판매한다. (바이엘이 로슈를 인수했다) 프로나탈은 [태아]라는 뜻. 약국에서 100정에 5만냥 정도 한다. 4.5만냥에 구했으면 선방한것임.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한민국에서 판매되는 센트룸, 센트룸 실버

센트룸은 내가 먹어본 비타민제중에서 가장 좋았던 제품. 비싸긴 무지 비싸다. 일반 약국에서 100정에 3만원. 그 이하로 판매하면 출처를 의심해볼만하다. 가장 가짜약이 판치고 있는 약중 하나가 센트룸이다. 부작용의 우려가 있으니 미국에서 수입한걸 먹지 말것. 한글로 [센트룸] 이라 써있고, 150, 100, 30정짜리만 있다. 영양소도 딱 27가지(외국에서 판매하는건 더 들어있다)이다. 비타민제는 몇일 먹고 그만두는게 아니기 때문에, 약간 더 들어가있다는건 장기 복용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특히 육식과 채식을 골고루 하는 우리나라사람은 미국사람보다 비타민을 많이 섭취한다. 미국산 센트룸을 오랫동안 섭취하다보면 문제가 생길 소지가 있으며 아직 우리나라사람에게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은 성분이 포함되어있다. 우린 미국인들이 안 먹는 김치같은 음식을 먹는다. [한국와이어스]라는 곳에서 판매하고,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판매하는건 모두 불법이다.

두가지 모두 식후에 먹는것이 좋다. 식전에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다. (문제가 있는건 아닌듯하다)

센트룸: http://www.centrum.co.kr/
엘레비트: http://www.elev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