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생활,캐어
코로나19 감염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22.09.13 에  결국 나도 감염되었다. 그냥 몸이 좀 안좋은 상황에서, 감염된 사람과 같이 있으면 거의 걸리는 듯. 어쨋든 일주일간 자가격리해야 한다.

열이 많이 난다. 정말 열이 많이난다. 온 몸에서 땀이 많이 나는데, 체온을 재보면 38도다. 자칫하면 수분 부족일어날것 같아 물을 많이 섭취했다. 코로나19 진단받은 병원에서 준 약 5일치도 꾸준히 먹었다. 다행이도 열 이외에 별다른 증상은 없었다. 이상태로 4일차 되니 열은 내렸다. 이제 좀 살만한 느낌.

일주일 지나 격리기간이 끝났지만 목이 안 좋다. 목소리가 걸걸해진 느낌. 계속 콧물이 넘어가는데 어쨋든 병원에 가서 약을 타와 다시 먹었다. 항생제다. 2주째 먹어서 그런지 몸도 꽤 허약해졌다.

주변에 물어보니 꽤 오래간다고 한다. 어쨌든 코로나바이러스가 없어져도 코로나 바이러스의 스파이크가 계속 남아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염증이 온 몸에 생긴다고 했다. 특히 심하지만 않으면 그냥 놔두면 된다고. 이런 상태가 1달 이상간다고 한다.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의상: 카바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바로 의상이 위치 의상으로 나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워낙 위치에는 예쁜 의상이 많은 편이라 돋보이지는 않지만, 레인저가 입은 카바로가 나오니 왠지 레인저 느낌도 나고 괜찮은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쓴시간
분류 기술,IT/이어폰
스핀핏 이어팁 W1 (SpinFit W1)

사용자 삽입 이미지

SpinFit 에서 최근에 출시한 이어팁이다. 우리나라에서는 2022.08.15 에 출시되었다. SpinFit CP145 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면 모두 사용 가능하다. 따라서 필자가 가지고 있는 AKG N5005 나 SONY XBA-N3 에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M,S 사이즈를 하나의 패키지로 판매한다. 2.7 만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즈는 아래와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매 예정. 아직 안 써봤다. ^^
글쓴시간
분류 기술,IT/이어폰
스핀핏 이어팁 CP145 (SpinFit CP145)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의 SpinFit 사에서 만든 이어팁이다. 말그대로 끝 부분이 회전(스핀)한다. 360도 돌아간다는 의미가 아니라 귀의 내이도 방향에 맞게 회전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더사운드랩에서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CP145의 경우 2쌍에 1.9 만냥이다.

필자는 스핀핏을 N5005의 번들 이어팁으로 먼저 접해보았다. N5005 의 번들 이어팁은 CP145 모델이다. S, M, L 모두 들어있다. 이어팁 크기는 이어팁 노즐의 색상으로도 구분되는데, L은 파랑, M 이 주황, S가 연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미있는건 N5005 의 번들의 경우 색상과 크기 조합이 다르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다. N5005 번들의 경우 L이 연두, M 이 파랑, S가 주황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즈는 아래와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https://spinfit-eartip.com/
글쓴시간
분류 생활,캐어
2022년 11호 태풍 힌남노

사용자 삽입 이미지

nullschool 에서 제공하는 날시 영상. 현재 제주도 남쪽 600km 정도에 있다.


2022년 11호 태풍이 북상중이라 온 나라가 긴장중이다. 수도권에 사는 나도 영향을 받을 정도로 크다. 상륙은 9월 6일 오전 부산에 상륙 예정이지만, 이 글을 쓰고 있는 9월 4일 오후만 되어도 바람이 세다고 느끼고 있고, 습기도 많아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11호 태풍 힌남노(HINNAMNOR) 기상청, 2022년 09월 04일 16시 00분 발표



태풍의 힘은 수증기에서 나오고, 수증기가 많으려면 바다 표면의 온도가 높아야 한다. 표면의 온도가 25도 이상이면, 태풍은 점점 강해진다고 한다. 지금은 강한 태풍인데, 내일 오전에 초강력 태풍으로 강해질거라는데 걱정이 앞서긴 한다.

대비는 잘 되어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잘 지나가길 기원한다.

https://earth.nullschool.net/ko/#current/wind/surface/level/orthographic=-229.95,33.03,2009

----

2022.09.07 추가

중부지방은 아무 탈 없이 잘 지나갔지만, 포항쪽이 문제다. 포항 제철이 크게 침수된 모양. 정상화에 꽤 오랜 시간이 걸릴거라고 한다. 6개월 정도 생각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