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테르미안 절벽 이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르미안 마을 부근에 테르미안 해변 부근에, 테르미안 절벽이 오픈되었다. 이번에는 풍등을 날릴 수 있다. 풍등을 날리는 모션도 예쁘고, 영상미도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은 그래픽을 가진 게임을 하는 이유다. ㅎㅎ 투력 올리기를 잠.시. 쉬고 오랜만에 게임을 감상했다. 알게모르게 그래픽의 섬세함에 놀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쓴시간
분류 기술,IT/이어폰
소니 인이어 헤드폰 XBA-N3AP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전원용량: 100mW
- 감도: 105dB/mW
- 주파수응답: 3Hz ~ 40kHz (Hi-Res 대응)
- 임피던스: 16 Ω
- 드라이버: 9mm LCP(Liquid Crystal Polymer) HD 하이브리드 DD, HD 슈퍼트위터 BA
- 사운드 스페이스 컨트롤
- 트리플 컴포트 이어버드, 하이브리드 이어버드
- 무산소동 케이블, 좌우 접지 분리형
- MMCX(Micro-Miniature Coaxial)
- 출시가격: 399,000
- 출시일: 2016.09

동봉한 케이블은 4극 Y 스테레오 Y 케이블이다. 표준 MMCX 형 이어폰이기 때문에, 호환되는 케이블을 바꿀 수 있다. 소니에서 판매하는 케이블은 아래와 같다.

MUC-M12SB1: 1.2m 밸런스드 표준 플러그, 4.4 Φ, 정가: 29.9 만원
MUC-M12BL2: 1.2m L자형 금도금 스테레오 미니 플러그, 3.5 Φ 모노 x 2
MUC-M12SM2: 1.2m L자형 금도금 스테레오 미니 플러그, 3.5 Φ 스테레오, 정가: 12.9 만원
MUC-M2BT1: 블루투스 지원, 정가: 24.9 만원

왠지 앞으로 배보다 배꼽이 더 클 것같은 느낌.

※ 사용해본 후기

- 드디어 플래그쉽 이어폰을 써봤다. 예전에 들어봤던 AKG N20, N40와는 다른 느낌이다. 역시 난 소니껄 써야 한다. 에혀. (하지만 AKG N5005 가 계속 눈에 들어온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 XBA-N시리즈용 BA 우) XBA-A 시리즈용 BA



- 조용한 곳에서 혼자 이어폰 끼고 있으면, 기존에 듣던 음악이 완전히 다르게 들린다. 특히 고음 부분 재생이 다른데, 이게 맘에 드는 곡이 있는 반면 맘에 안드는 곡도 있다. 확실한 건, 안들리던 악기 소리가 들린다는 거다. 선명도의 차이라고나 할까. 그러니 이 이어폰이 더 좋은거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 XBA-N3 용 DD 우) XBA-N1 용 DD



- 동봉된 하이브리드 이어버드와 컴포트 이어버드 중 어느것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음악이 다르게 들린다. 컴포트 이어버드로 들으면 저음이 강조되는 느낌인데, 이게 좀 미묘하다. 취향차이 날 듯. 난 처음 몇일동안은 컴포트 이어버드를 사용했지만 지금은 그냥 실리콘 이어버드 사용하고 있다. 컴포트 이어버드 착용하면 귀가 따뜻해진다. 여름에는 땀날지도 모르겠다.

- 이어폰 바꾸면 한동안 이퀄라이저와 씨름하곤 한다. 그래프상으로는 평탄한 상태라 이퀄라이저를 꺼도 된다는건데, 그게 내 맘에 든다는건 다른 이야기라서 말이다. -> 여러가지 조작해 봤는데 지금은 끄고 듣는다. 그게 가장 좋은듯.

- 소문으로는 밸런스 케이블 쓰면 음질이 또 다르다고 하는데, 밸런스 케이블 및 밸런스 출력을 지원하는 플레이어는 넘 비싼거 아닌감.

- 야외에서도 들어봤다. 시끄러운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는 좋다는걸 못 느끼지 못했다. 그냥 차음 잘 되는(내 귀에 잘 맞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노캔 블루투스 이어폰 쓰는게 나을듯 하다. 오히려 야외에서는 저음이 많이 증폭된 이어폰이 더 나은 느낌. XBA-N3의 섬세함이 야외에서는 잘 느껴지질 않는다.

- 이 이어폰은 16 Ω 짜리 이어폰이다. 이거 지원 제대로 안되는 플레이어에서는 저음이 너무 크게 울리거나 고음이 찌릉찌릉해진다. 이게 별로 문제가 안되는 곡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곡도 제법 많다. 걍 소니에서 발매하는 DAP 로 듣거나, "임피던스 매칭"이 되는 플레이어를 사용해야 한다. 스마트폰에서 들을꺼면 삼성 USB DAC 을 써도 된다. (삼성 오디오 잭 어댑터 (USB-C To 3.5 mm))

글쓴시간
분류 기술,IT/이어폰
소니 XBA 시리즈 헤드폰용 블루투스 업그레이드 MUC-M2BT1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무게: 33g
- 주파수대역: 20Hz~20,000Hz, 20~40,000Hz(LDAC 96kHz, 990kbps 사용시)
- 블루투스 버전: 4.1
- 코덱: SBC, AAC, aptX, LDAC
- MMCX(Micro-Miniature Coaxial)
- 출시가격: 249,000
- 출시일: 2016.04

MMCX 이어폰용 블루투스 수신기다. 본의 아니게 구매한 제품. 뭐 사정은 나중에 설명할지도. 잠깐 들어보니 괜찮긴 하다. 하지만 계속 사용할지는 모르겠다. 이 제품이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에 익숙한 나도 너무 크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또한 LDAC 코덱이 전송 대역폭이 높다 -> 무선 품질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 실외, 지하철에서는 끊김이 발생해 사용하기 어렵다 -> 이때문에 집에서 조용히 듣기는 좋다 -> 하지만 집에서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잘 안쓴다. 유선 쓰는것도 안 불편하기 때문이다.

AAC 코덱은 애플용이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하는 AAC 인코더가 애플의 AAC 인코더보다 좋지 않기 때문에 음질이 많이 저하된다. 필자는 차라리 aptX 쓴다. 삼성에서 사용하는 SSC도 안드로이드의 AAC보다는 좋다.

잠깐 써본 느낌으로는, 확실히 LDAC 가 좋긴 좋나보다. 이 기기는 LDAC로 들을때와 다른 코덱으로 들을때와 음향이 확연히 차이난다. 소니 특유의 고해상도가 느껴진다고나 할까. 맘에 든다. 하지만... XBA-N3 쓰는 이유가 음질때문이다. 블루투스 음질에 만족할 수는 없다. 그래서 다시 케이스에 봉인해두었다.

--

소니 블루투스 기기에서, 페어링 안되면 일단 초기화부터 시키면 된다. MUC-M2BT1를 초기화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초기화: 충전중에, 파워버튼과 - 버튼을 동시에 5초 동안 누름
공장 초기화: 파워버튼과 - 버튼을 동시에 7초동안 누름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의상: 겨울의 꿈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에서는 작년에 출시했던 겨울의상 겨울의 꿈이 2021.12.21 에 모바일에도 출시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치 유저가 아니면 얼굴을 다 가리는 모자에 익숙하지 않을 건데, 이번 의상은 생각보다 더 컸다. 근데 이거 위치 의상 아닌감. 아무리 봐도 위치의상을 공용으로 내놓은 듯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쓰루 의상이다. 검은색으로 염색하면 많이 비친다. (원래 검은사막 의상들이 검은색 염색하면 많이 비쳐보인다) 그래서 이런 의상의 경우, 금수랑과 샤이 캐릭터 용 의상이 비치는 정도가 다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아주 맘에 드는 의상. 한동안 입고 다닐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20.12.12에 출시한 PC판 겨울의 꿈 의상. 모바일도 비슷하게 나왔다.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아크매지션, 아크메이지) 의상 정리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의상: 빠밤빠밤 낚시복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빠밤빠밤 낚시복은 PC에서는 낚시복이 아니라 잠수복이다. 대양 컨텐츠중에 잠수해서 갈 수 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 쉽고 편하게 갈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모바일에서는 잠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낚시복으로 나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컨셉은 상어다. 귀여운데다 퀄리티도 좋았지만 이미 낚시복이 있기 때문에 자주 입지는 않았다. 블랙펄이 아닌 펄로만 구매 가능하기도 하고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자를 씌우면 눈윗쪽을 모두 가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뒤에서 비스듬히 보면 상어 지느러미를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자를 벗기면 상어 속살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찍고 나서 알았는데, 가슴이 조금 파여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Hi-Fi,PC-Fi
삼성 오디오 잭 어댑터(USB-C to 3.5 mm) - PC에 연결

2019년 경에 구매해서 잘 쓰고 있었는데, 한번 PC에 연결해보면 어떨까 하고 생각해 봤다. 생각보다는 좋아서 글을 남긴다.

2019년에 올렸던 구매 후기: 삼성 오디오 잭 어댑터 (USB-C To 3.5 mm)

우선 인식은 정상적으로 잘 된다. "Samsung Type-C to 3.5pi gender adapter" 으로 인식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성에서 지원되는 수준을 보고는 놀랬다. 스펙과는 다르게, 32 비트도 지원되는것으로 나와있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장 foobar 2000으로 설정해 봤다. "WASAPI (event)" 방식으로는 잡음이 섞이고, (지원 안하는듯) PUSH 방식으로는 정상적으로 32bit 으로 플레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질은 PC나 다른거나 거기서 거기다. (다를 이유가 없다) 하지만 32bit, 384000Hz 를 지원한다는거에 대해 놀랬다.

----

2022.01.26 추가

PC에서는 볼륨이 상당히 높게 올라간다. 스마트폰에 연결했을때가 15 정도까지 올릴 수 있다면 PC에 연결하면 100 까지 올라간다. 생각보다는 괜찮아서 또한번 더 놀랬다.
글쓴시간
분류 생활,캐어
퀸레이블 살균 스팀청소기 QB-SV01

예전에 사용하던 스팀청소기가 고장나 버렸고, 한동안 걸래질 하다가 다시 구매. 어쨌든 스팀 청소기는 필수인듯 하다.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비교적 신생 업체인 퀸레이블의 스팀청소기로 구매. 아직 이용후기가 많지는 않은것 같다. 처음 써본 느낌은 괜찮다라는 느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 더 써보고 기회있으면 포스트 올릴 예정이다. (혹시 회사 홈페이지 주소 알고 있다면 댓글 바람)

- 소비전력: 1400W
- 물통용량: 370ml
- 스팀분사량: 1단계: 12~16g/min, 2단계: 25~32g/min

이것저것 많이 준다. 나름 쓸만한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9,0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