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생활,캐어
베란다 빨래건조대 봉 교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이 오래되다 보니 이것 저것 고칠께 많다. 빨래 건조대의 봉도 하얀 코팅이 벗겨지고 녹이 슬어서 교체했다. 봉만 교체하고 치수 재어가면서, 규격에 맞는걸 골랐다. 건조대 끈과 손잡이도 같이 교체.

봉(4개입): 1.5, 건조대끈 및 손잡이: 0.25
봉규격: 19 파이, 200cm

합해서 1.75 만냥이다.

교체는 그냥 기존 봉 빼내고 갈아끼우면 된다.
글쓴시간
분류 생활,캐어
삼원코브라 주방수전 QSS-1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방에 있던 수전에서 물이 샜다. 이것저것 해봤지만 고치는건 안될것 같았고, 결국 수전을 교체하기로 했다. 기존것과 최대한 비슷한걸로 했고, 무엇보다 벽면과 연결된 부분은 못 바꿀것 같아 (이부분은 전문가에 맡겨야 한다) 꼭지 크기가 120mm 인걸로 찾았다. (아래 도면 참조) 4.9만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안으로 들어오는 모든 물을 끊고, (우리집은 엘리베이터 옆에 있는 소방호스함을 열고 후면 판넬을 제거하면 우리집으로 냉수/온수가 들어오는 관과 밸브가 보인다) 교체했다. 교체하는건 힘들지 않았다. 오히려 밸브 잠그는게 더 힘들었던듯. 언젠가 또 고장나면 다음번엔 사람 부를듯.
글쓴시간
분류 생활,캐어
세탁기 이전 설치

연속되는 한파에, 세탁기가 얼어버렸다. 드럼세탁기는 얼어서 못 쓰고 아기사랑 세탁기를 화장실로 옮겨서 쓰기로 했다. 일주일째 세탁을 못해서 지금이라도 반드시 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뜨거운물 사용은 포기. 그냥 찬물만 연결했다. 그나마 세탁기 연결할 수 있는 꼭지가 화장실에도 있어 다행이다. 어쨌든 밀린 빨래하느라고 8시간 넘게 돌린거 같다. 세보진 않았지만 10번도 넘게 세탁한듯.

----

원래는 2~3일만 화장실에 놓으려 했지만 한파가 계속되어 1주일 넘게 있었다가 다시 원위치 했다. 찬물만 사용할 수 있어서 세탁이 잘 안되는거 같긴 하지만, 그래도 세탁을 못하는것 보다는 나았다.

배수호스가 너무 오래된건지 그냥 부러졌다. 일단 그냥 쓰고 A/S 센터에서 새로 하나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