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쓴시간
-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 심연 장비
작년 8월 정도까지만 해도 신없찐 (신화 장비 없는 찐따)라는 말이 있었는데 작년 10월경 부터 신화 장비는 많이 풀렸기 때문에 은화만 있으면 언제든 구할 수 있다.
하지만 신화 장비는 샤카투 상점에서 샤카투 코인을 사용해 랜덤한 아이템을 뽑다보면, 약 3000 주화 사용시마다 각 부위별로 신화장비 1개씩은 나오기 때문에 이걸로 구한다. 신화장비를 거래소에서 구매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듯.
이렇게 뽑은 신화장비를 영지의 장비공방에서 진 신화장비(진 리베르토(주무기), 진 로사르(보조무기), 진 그루닐(방어구))로 각각 신화장비 27개를 사용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하지만 필자는 "진 신화"장비보다 한 급 아래인 "극 신화"장비에서 바로 심연장비로 넘어갔기 때문에 진 신화장비를 가져본적이 없다. ^^)
그리고 지금은 심연장비를 맞추는게 어렵다. 물론 언젠가는 심연장비도 거래소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겠지만 지금은 아니다. 어쨌든 3월 1일 부터 시작한 심연장비로의 업그레이드가 이제서야 끝났다. 장장 2개월에 걸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다.
3월 1일. 심연장비인 빨간코의 갑옷을 얻었다. 거래소에서 예약구매에 성공.
과금을 하지 않는데다 플레이시간도 많지 않기도 하고, 게다가 아직 심연장비가 풀린건 아니기 때문에 (쉽게 말해 은화가 있어도 못 사기 때문에) 어렵게 어렵게 구했다.
4월 7일. 마지막 심연장비인 배그의 장갑을 얻었다.
아이템 운이 정말 없는건지 주무기와 보조무기는 재료를 모아 영지에서 제작했고, 나머지 장비는 전부 거래소에서 구매했다. 빨간코는 예약구매에 성공했고 나머지는 올라온거 입찰에 성공해서 구했다. 일부러 보스템으로 구성했다. 그래서 더 힘들었을지도. 어쨌든 뿌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