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불여우 29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여우 29


불여우(Firefox Web Browser) 포스트는 오랜만에 올리네요. 4월 29일에 불여우 29버전에 올라왔습니다. 가장 눈에 띄이는 변경점은 바로 디자인입니다. 메뉴 구성을 커스터마이징 가능하게 했고, 메뉴 버튼을 오른쪽으로 변경했네요. 메뉴도 커다란 아이콘으로 직관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줌 기능을 메뉴 전면에 내세운것도 잘 한거 유용할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refox 29 릴리즈에 맞춰 변경된 시작 화면

그외에 WebRTC라던가, 모질라만의 WebAPI라던가, asm.js, 등등 많이 바뀌긴 했습니다만 당장 디자인이 많이 바뀌어서 다른건 눈에 띄이지는 않네요.

하나 더 재미있는건 첫 화면에 나오는 세계 지도입니다. 클릭해 들어가면 파이어폭스가 다운로드/업데이트 되고 있는 곳을 보여주는데요, 제 흥미는 그게 아닌 '웹의 미래를 만드는 사람들' 때문입니다. 불여우를 사용함으로써 웹의 미래를 더 낫게 만들 수 있다는 믿음에 대한 글, 동영상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Web We Want 캡처 화면



요즘 화두중 하나는 보안과 안전입니다. 내 개인정보는 안전한지 끊임없이 의문을 표하게 되는데요, 실제 많은 곳에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가 새어나가기도 하고 있습니다. 전 개인 정보 보호, 말할 자유에 대한 확대, 스스로 제어할 능력 갖기에 한표 던집니다. Web We Want. 줄여 쓰면 www가 되네요.

----

Web We Want: https://webwewant.mozilla.org/ko/
릴리즈 노트: https://blog.mozilla.org/blog/2014/04/29/mozilla-introduces-the-most-customizable-firefox-ever-with-an-elegant-new-design/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스텔라 (Stellar) - 마리오네트 (Marionette) MV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뭔가 의상 디자인이 좀 인상에 강렬하게 남네요. 좋은거 같으면서도 안좋은거 같은 느낌.



※ 뭔가를 어필하는거 같지만 뭔가때문에 뭔가를 제대로 어필하지 못하는 느낌. 이런걸 정말 하고 싶을까 하기도 하고. 힘들게 일한다는 생각도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