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이 컨텐츠를 보기 위해 올바른 패스워드를 입력해주십시오.

글쓴시간
분류 생활,캐어

아기 간헐성 외사시 수술

 - 비공개로 작성한 문서였는데, 워낙 키워드로 찾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 아이의 개인정보를 뺴고 다시 작성했다.

 - 경기도 수원 아주대학교 병원에서 수술했다.

 - 수술전 약 30~40 분 정도 걸린다고 안내받았다.

 - 수술실에서 나와 회복실로 가고 약 5시간 후에 회복실에서 나왔다. 전신마취라 회복실에 가는게 필요하다. 또한 전신마취이기 때문에 인공호흡기를 달고 하고 이때문에 폐렴의 우려가 있기때문에 수술후 몇일간 항생제를 먹는다.

 - 수술후 아이가 눈을 뜨질 못한다. 실밥때문에 눈이 까끌하기 때문. 하지만 의사는 눈을 떠야 회복이 빠르다고 했다. 아이는 배고프다고 울기도 했다. 결국 뽀로로를 틀어줘서 눈을 뜨게 만들었다. 역시 뽀로로 없으면 아이 못 키운다.

 - 회복실에서는 물정도 마실 수 있다. 5시간 내내 뽀로로 보고 배고프다는 애기만 한거 같다.

 - 수술 후에는 약 3주동안 항생제를 포함한 안약을 매일 3~4회 넣어야 한다. 역시 감염 우려때문

 - 눈에 있는 붉은 핏기가 사라지는건 2주 정도 지나야 한다고 안내 받았다.

 - 이 문서에는 안내 받았던 기억에 의존해 적었다. (안내 받은걸 적어놓은건 아니기 때문에 실제 안내받은것과 다를 수 있다) 우리 아이는 몇몇가지가 달랐다. 그냥 참고만 하자.

 - 아이 상황에 따르지만 1일후, 1주후, 2주후, 1달후, 2달후, 6개월 후에 병원와서 진찰 받아야 한다고 한다.

- 수술비는 기억 안난다. 기억 안 날정도로 적었다. 우리나라 의료보험 만세!

 ----

 2017.01.16 추가

 지금와서 느끼는거지만, 아이 수술 전에 찍은 사진들 보면 사시라는게 보인다. 그때는 잘 못 느꼈지만 말이다. 지금은 예의 수술로 완치되었다.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극장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3D

Walking with Dinosaurs 3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홀로 남은 어린 공룡 파치가 무리를 찾아 가는 모험. 나는 그저 그랬고, 아이는 재미있었다고 했다.
글쓴시간
분류 기술,IT/모바일 라이프

갤럭시 노트2에서 안드로이드 4.3 업그레이드시 개발자 모드

- 갤럭시 노트2에서, 이번 4.3 업데이트 이후 개발자 모드가 숨겨져있다. [환경설정-더보기-디바이스 정보]로 가서 [빌드번호] 란을 계속 터치(10회 정도?)하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된다. 디바이스 정보 바로 위에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한 화면

- 안드로이드 4.3 업데이트에서 달라진점 중 하나가 'OpenGL ES 2.0앱에서 4x MSAA 실행'이 가능해졌다는 점이다. OpenGL ES 2.0을 사용하는 앱에서, 이 옵션을 활성화 시키면 그래픽이 눈에띄게 향상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x MSAA 설정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Dynamic Storage Accelerator(DSA)

절전모드상태에 있는 경우 디스크를 깨우는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심지어 SSD조차도) 절전모드를 사용하면 디스크의 성능이 떨어진다.

현대의 CPU의 경우 CPU 절전상태인 C 상태로 매우 자주 진입하는데, HDD는 이슈되지 않았지만 SSD의 경우에는 성능저하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내놓은 인텔의 기술이 DSA다. 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RST) 12부터 지워된다. AHCI명령중 GLTS (Get Charismatic Storage Accelerator Status) 를 사용한다고 한다.

현재 인텔의 8시리즈 칩셋과 인텔 RST드라이버 12에서 지원한다. 바이오스와 드라이버에서 모두 활성화해야 사용할 수 있다.

인텔에 의하면 15%정도의 성능 향상이 일어난다고 하는데, 이는 C스테이트를 최대로 설정하고 벤치마크한 경우에 해당되는 것으로 생각한다. 만약 절전모드를 완전히 끄면 이 기능을 활성화 해도 성능향상이 없을 거라 생각한다. 정확한건 안 써봐서. 아직 인터넷상에 이와 관련된 내용이 별로 없다.

----

http://computerpcdeal.com/computers-technology-hardware-articles/news_2013-02-19-05-00-01-784.html
Intel Smart Response Technology(인텔 지능형 응답 기술): http://windy.luru.net/1154
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RST): http://windy.luru.net/1097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칵테일: 러스티네일(Rusty nail)
※ 칵테일의 기본이라고 한다. 바텐더 지망생들이 입문용으로 만들어보는 술이라고도 한다. 레시피는 아래와 같다.
- 스카치위스키: 30ml
- 드람뷔: 15ml
- 얼음약간

- 올드 패션 글라스
※ 위스키와 드람뷔(Drambuie)를 약 2:1 비율로 섞으면 된다. 위스키의 종류에 따라 섞는 비율은 조절해야 한다. 쉽지만 그만큼 까다로운 칵테일.

※ 칵테일 바에서 마시면 보통 1만원정도. 메뉴에 러스티네일이 없어도 바텐더에게 주문하면 한잔 내어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드람뷔는 벌꿀 리큐르중 하나다. 그래서 러스티네일은 위스키와 더불어 달짝지근한듯한 맛이 난다.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Mado Nano CROSSOVER

인터넷에서 우연히 본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와 리리컬 나노하와의 크로스 오버 만화다.

원저자 출처를 몰라서 적지는 않았다. 혹시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쓴시간
분류 생활,캐어
빌리 부트캠프(Billy's Bootcamp)

미국과 일본에서 인기를 끌던 다이어트용 비디오 프로그램. 공수도 챔피언인 빌리 블랭크스(Billy Blanks)가 출연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즌 1은 베이직 트레이닝(Basic Training), 얼티밋(Ultimate), 앱 부트캠프(AB Bootcamp), 카디오 라이브(Cardio Live)으로 구성되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빌리가 고안해낸 태보(TaeBo)라는 마샬 아트 테크닉이 조합되어 있다고 광고한다. 태보의 영문 약칭은

"T" = Total
"A" = Awareness
"E" = Excellent
"B" = Body
"O" = Obedience

라고 하지만, 태권도와 복싱을 합쳐놓은 듯한 느낌이다.

우리나라에서도 꽤 인기를 끌고 있는듯. 해보면 상당히 힘들다.

동영상은 유투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1편은 아래 유투브 링크 참조.

----

http://www.taebo.com/

http://www.youtube.com/watch?v=cKIQdoHj-3A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팬택 폰 화면 캡처 방법

베가 아이언으로 해봤다.

스마트폰 사용 중에 (음량 키: 하), (전원 키) 동시에 길게 누르면 원하는 화면이 캡처됩니다. 캡처한 화면은 편집하거나 공유할 수 있으며, 홈 화면의 배경 화면 또는 연락처 사진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매뉴얼상에 되어있는데, 안됨. 그러다 되었다. ㅎㅁ

정말 '동시'에 '길게' 눌러야 함. 타사폰은 두개의 키를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눌러도 캡처가 되었는데, 이건 정말 두개의 키를 동시에 눌러야 한다.  느낌상 음량키 하를 더 빨리 눌러야 한다는 느낌. ㅎㅁ 그리고 바로 캡처 되는 것도 아니고 1초 정도(?) 텀이 있는 듯.

갤럭시의 모션 기능으로 캡처하는 버릇때문에 (손바닥으로 드래그하여 캡처) 편하게 쓰다가 이거 쓰려니 힘드넹. 만들어주지.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사물 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장치간 통신(D2D, Device To Device), 사물간 통신(M2M, Machine To Machine)

다른 말이지만 지향하는 건 결과적으로 동일하다. 가장 최근에 통용되는 말이 IOT다. 모든 사물에 주소를 심고 가벼운 통신 칩을 심어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한다는다는게 핵심이다.

모든 기기에서 인터넷이 되게 하는건 마음만먹으면 모두 가능했지만 문제는 비용이다. Ehternet, Wifi를 이용하던가 3G/LTE같은 기술을 장치에 심어야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PC나,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밖에 없었다. Bluetooth가 나와 장치와 장치를 연결하게 해줬지만 인터넷과는 거리가 멀었다. RFID가 나오면서 저렴하게 무선 통신을 할 수 있게 되었지만 역시 인터넷과는 거리가 멀었다. 10000원짜리 물건에 20000원짜리 이더넷 모듈을 탑재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 말이다. 그리고 이런 기기에 IP를 설정할 수 있도록 버튼을 만들고 화면을 만드는건 더 많은 비용을 요구했다.

하지만 IOT는 그보다 더 저렴하게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IOT라는 말은 1999년 캐빈 애시톤이라는 사람이 만든 말이지만, 완성된 기술이 아닌 이제 시작인 기술이다. 하지만 이젠 매우 저렴한 가격에 이것을을 연결해줄 수 있는 날이 올 것으로 생각한다.

사물에 아예 IP를 넣어서 출시하는 것이다. 최소한 설정을 위한 장치가 빠지고 칩 하나로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칩하나로 두 기기가 서로 통신하게 만드는게 아니라 인터넷에 연결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많은 IP가 필요한데 이는 IPv6의 등장으로 가능해졌다.

IOT설명한 곳에서 IOT를 만드는 목적인 '가격'을 안 써놓은 곳이 많아 답답해 쓴 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