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HP Photosmart 7520
- 결국 이걸로 구매. 23만냥. ㅎㅎ
-제어패널이 터치라 좋긴 하다만, 어차피 처음 설정할때만 잠깐 쓸꺼라 이렇게까지 만들 필요 있었나 하는 생각도 듬. 감압식 터치패널이다.
- 인쇄, 스캔, 복사, 팩스, 웹 이 된다. 가장 좋은건 WiFi지원이라 선 하나가 줄었다는 거. 반드시 프린터를 컴퓨터 옆에 둬야 할 필요는 없으니 편하다. 그래도 와이파이 잘 터지는 곳 근처에 둬야 하는 제약은 있지만 말이다.
- 애플 AirPrint 를 지원하기 때문에 그부분은 나름 쓸모 있을지도. 당장은 iPad2뿐이라 쓸일은 없지만 말이다. 안드로이드 기반에 바로 프린트하는건 별도의 ePrint 앱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 그래도 포토 프린터라 사진 출력은 수준급. 전용 용지로 프린트 하는것도 수준급. 하지만 집에있는 소니 포토 전용 프린터보다는 안 좋다. A4를 넣을 수 있는 용지함과 포토 용지를 넣을 수 있는 덮개가 있는 용지함이 준비되어있다. 용지 크기를 선택해 프린트 하면 프린터에서 알아서 어느 용지함에 있는 종이를 사용할 것인지 선택해준다.
- 포토 전용 용지(4x6) 출력은 약간 아쉽지만, 가격이 소니의 그것에 비해 매우 싼 편이니 나름 만족. 하지만 색감이나 품질은 큰차이 없는것으로 보인다. (자세히보면 다른게 보이긴 한다) 물론 소니의 염료승화형 프린터는 비싼대신 마지막에 사진을 코팅해주기 때문에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차량점검: 60700KM 전륜 타이어 교체
트레드가 2mm 정도도 안 남아서 그냥 교체. 차 구매하고 나서 처음 교체하는거니 오래 타긴 했쥐. 이정도 타이어 마모 상태라면, 겨울에 눈 오면 바로 미끄러지기 때문에 늦기전에 교체.
※ 가격은 타이어, 공임, 부가서 합쳐서 22만원. 교체 시간 50분.
※ 타이어 교체는 차량에 맞는 타이어를 주문하고 가져오는데 30분 넘게 걸리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림. 교체하는것도 타이어 분리후, 기존타이어를 휠에서 떼어내고, 다시 붙이고, 타이어 돌리면서 쵸크 달고 다시 타이어 장착 하는 시간임. 의외로 시간 꽤 걸림.
DIR-815Wireless N300 Dual Band Router
국내 정발된 DIR-815에 영문 펌웨어 1.04 를 입힌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