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윈도7 KB2884256, KB4507449 업데이트 실패시

- 윈도7 새로 설치하고 자동 업데이트 중에 KB2884256, KB4507449 만 업데이트 안되어서 이것저것 헤메던중, KB947821 을 설치하고 업데이트를 시도하니 되었다는 글을 보았다. KB947821 은 "Windows 7용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로 구글링 후 MS 에서 다운로드 후 설치. 재시작 후 다시 업데이트 시도해보니 되었다. 아 뿌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혀, 곧 지원이 종료될 OS라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데 항상 레거시 프로그램들이 문제다. ㅎㅁ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윈도10 diskpart 에서 clean 안될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USB 드라이브를 포맷하던 중, 접근 거부 오류가 발생했다. 그래서 diskpart 로 포맷하려고 디스크 선택하고 "clean" 명령을 입력했는데, 접근이 거부되었다며 실행되지 않았다.

※ 상세한 오류는 이벤트로그를 보라는 메시지에  이벤트뷰어를 통해 이벤트를 보면 



\\?\PhysicalDrive2 디스크의 섹터를 0으로 만들 수 없습니다. 오류 코드: 5@0101000F

와 같은 오류가 나있다. 소스는 "VDS Basic Provider"으로 되어있다. 구글링하면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해봐도 안되었는데, 혹시나 해서 방금 설치한 윈도 7(패치나 보안 툴도 설치 안된 깨끗한 PC)에서 해보니 clean 성공했다. 이후 포맷까지도 성공.

※ 지금 생각해보면 윈도10에서 3년 정도 사용중인 컴퓨터에서는 안되었다. 뭔가를 설치하면서 뭔가 충돌하는듯.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의상: 마린 로망스

매화 출시와 함께 나온 여름 한정 의상. (어차피 한정판 의상도 다음 여름이 되면 구매 할 수 있도록 해줄거다) 작년에 코코와 에페리아 해상단 의상이 나왔는데 이번엔 마린 로망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자 뿐만 아니라, 스타킹을 입고 벗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자와 스타킹을 벗기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된다. 스타킹은 벗기는건 맘에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의상 정리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란 의상: 호접란

2019.07.11 출시된 '란' 캐릭터와 함께 란 전용 의상도 출시되었다. 전캐릭 공통 의상인 라르아이헨W와 슈다드 의상 외에, 호접란이 출시되었다. 참고로 호접란(팔레놉시스)은 나무에 붙어 사는 착생란으로 분홍 또는 흰색 꽃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검은색 또는 금색으로 출시되었는데 흰색으로 출시안된게 좀 아쉽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팔레놉시스. 이미지출처: 위키피디아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키우려 했던 캐릭은 이제 다 나왔다. 위치, 금수랑, 다크나이트 그리고 란. 이렇게 4가지 캐릭터다. 이후 샤이도 해보고 싶긴 한데 언제 나올지 모른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 란은 각성 캐릭으로 나오지 않아 좀 아쉽다. 각성된 란의 무기가 바로 혈류인(사슬 달린 이도류)인데 이게 좋아보였는데 말이다. 언젠간 나오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은사막 란 혈류인 무기


일반 의상이 없어 전설 의상으로 찍었다. (일반의상 살 펄 없다. 언젠간 추가할 생각)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은사막 모바일 란 의상: 호접란 (전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은사막 모바일 란 의상: 호접란 (전설)




글쓴시간
분류 시사,사회
어느 기자의 회고

최근 페이스북에 올린 어느 기자의 회고가 인상깊네요. 근데 긴말 하고싶진 않네요. 별로 좋아하는 기자는 아니니까요.

"기사님... 맷돌 손잡이 알아요? 맷돌 손잡이를 어이라 그래요. 어이. 맷돌에 뭘 갈려고 집어넣고 맷돌을 돌리려고 하는데! 손잡이가 빠졌네? 이런 상황을 어이가 없다 그래요. 황당하잖아 아무것도 아닌 손잡이 때문에 해야될 일을 못하니까... 지금 내 기분이 그래... 어이가 없네..."
-- 영화 베테랑의 명대사

회고 내용 중에 이건 잘 썼네요. 역시 판사들은 다른듯.

앞장 서 칼을 휘두르다 화살받이가 되지 마세요. 로얄들은 손에 피 안 묻혀요. 어쩌려고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