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생활,캐어
코로나 19 오미크론 변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로나19 바이러스. 각각의 구는 '원자'를 나타낸다.


- 몇일전에 일 확진자 60만을 찍을때 쓰려다가 조금 늦었다. 주변사람들도 하나둘 걸리고 있고 한번 걸리면 가족들이 전부 걸리는거 같다. 우리 회사에서도 보면 자녀가 어린이집에서 걸려오면 곧 가족 전체로 전파되는 듯.

- 델타변이보다 중증도는 낮지만 독감보다는 높다. 약 2 배 정도 나온다고 한다. 여기서 중증도란 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해야 할 정도의 상태를 말한다.

- 아직 50대 이하의 중증도는 거의 0%에 수렴하고 있다고 한다. 50대 이상이 문제다.

- 걸린경우 딱히 치료제기 처방되는건 아니고 그냥 진통해열제와 종합감기약 정도로 해결하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그정도로도 된다. 중증으로만 안넘어가면 말이다.

- 독감 정도라던가 독감보다는 약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 백신 3차까지 맞은 사람들에 한해 독감보다 2 배 정도 더 쎄다. 독감보다 더 아프다. 걸려 본 사람들이 한결같이 말하는 거다.

- 대부분이 경증이라고는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경증이란 병원에 입원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아픈걸 말한다. 아파서 일주일동안 누워만 있었고 고열에 시달리면서 밥도 제대로 못먹고 오한에 시달리면서 목이 다 쉬어 있었어도 그냥 집에 있었으면 그게 경증이다.

- 방역이라는건 사람을 죽이지 않기 위해 하는거다. 다른건 고려 대상도 아니다. 경제를 고려하는건 방역담당자가 하는게 아니라 경제 담당자가 하는거다. 단지, 이런 역병이 도는 시기에 내가 안 죽고 살아남았다면 그게 방역의 성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