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AxE 를 접고 검은 사막 모바일로

- AxE 가 2018.03에 서버 통합되고 난 이후 불만이 많이 생겼다. AxE 는 랭킹이 중요하고 랭킹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주는데, 서버 통합하면 랭킹이 떨어지게 되고 그만큼 추가 능력치를 못 받는다. 그럼 접으라는 건가. 이해 안되는 서버 통합.

- 그러다 전장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더이상 미련 없이 털어버리기로 했다. 검사모에 집중할 생각. 그래도 작년 10월 말부터 재미있게 한 게임인데, 웬지 아쉽긴 하다. 캐릭터에 정도 많이 갔었고. 루비도 많이 모아놨는데 다 쓰지도 못해서 아깝기도 하고. 앞으로도 가끔 접속 하긴 하겠지만 캐릭을 키우진 않을 듯. 마법사 같은 캐릭터가 없어 아처로 했었다. 나름 캐릭터에 정은 갔지만 이젠 미련 없이 훌훌~

사용자 삽입 이미지

AxE 플레이 화면. 무과금으로 LV 101까지 키웠다.


- AxE 2 나 나오면 다시 해볼 생각은 있다. 단지 AxE 2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너무 PvP 위주로 가지 않았으면 하고, 그래도 무과금 유저들도 컨텐츠는 쉽게 다 즐길 수 있도록 해줬으면 한다. 무과금 사용자들이 핵과금 사용자들의 밥이 되는건 어쩔 수 없다 하더라도, 과금 안하면 사실상 모든 컨텐츠를 즐길 수가 없게해 놓으면 안되지 않냐 이거다. 그리고 편의성(게임을 편하게 할 수 있는 기능) 관련 기능은 유료로 하지 말자. 그냥 무과금에겐 불편한 게임이 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