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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기술,IT

Adobe Flash Player 11

Adobe Flash Player 11이 나왔습니다. 업계 안팍으로 플래시를 사용하지 말고 HTML 5를 사용하자고 하지만, 아직은 리치 웹 어플 만들때는 플래시 만한게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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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눈에 띄는 향상점은 플래시가 3D를 지원한다는 겁니다. 높은 수준의 3D게임도 만들 수 있을 정도라네요. 좀 무거워지지 않았나 싶기도 하고 최소 요구사항이 높아진게 아닌가 싶습니다만, 어차피 플래시가 가야할 방향이었죠. 3D 게임은 HTML 5에서는 아직 먼 기술입니다. 플래시는 HTML 5와 차별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드니까요.

주목할 만한 또하나는 64비트 지원입니다. Internet Explorer 64bit가 있어도 플래시가 지원되지 않아 쓸 수가 없는 상황이었는데, 이번에 64비트 정식 플래시 플레이어가 나왔으니 돌려볼 수 있겠네요. 같은 PC에서 돌려봐도 32비트 IE보다 64비트 IE가 더 빠릅니다.

이외에도, H264/AVC 지원이라던가, 컨텐츠보호, HDS, TLS, 소켓 전송 프로그래스 바 개선, LZMA 고성능 압축 알고리즘을 지원하네요. LZMA 지원은 반갑습니다. 플래시 파일 용량 확 줄어들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