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nVidia 그래픽 카드 윈도/리눅스 드라이버 버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nVidia 제품별 리눅스 드라이버 지원상황을 살펴보았다.


제품 시리즈                    버전          출시일
------------------------------ ------------- -------
RIVA TNT, TNT2, Geforce 256, 2 71.86         2005.xx
GeForce 2 MX,3,4               96.43         2012.09
GeForce 5 FX                   169.12        2008.02
GeForce 6, 7                   304.137       2017.09
GeForce 8, 9,100,200,300       340.108       2019.12
GeForce 400,500                390.157       2022.11
GeForce 600,700                470.239.06    2024.02
GeForce 900 ~                  550.76        2024.04
최종갱신일: 2024.04.21

GeForce 600 시리즈 드라이버 지원을 아직까지 해주는군요. (470.xx 에서 업그레이드는 없습니다만 아직까지 버그 픽스가 되고 있네요) 생각 외였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8400GS 는 이제 보내줘야 할때가 왔나보네요.

Ubuntu 22.04 버전에서는 390.157 이하의 버전이 설치되질 않는다고 합니다. 340.108 은 설치 안되는걸 확인했습니다. 커널 버전에 따라서 안되는게 있네요. 그냥 포기.

----

https://www.nvidia.com/en-us/drivers/unix/legacy-gpu/

nVidia GeForce 8400GS (G98) - GPU-Z
글쓴시간
분류 기술,IT/스테이블 디퓨전
Stable Diffusion WebUI 4K 이미지 생성 - 2번째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에 4K 이미지 생성하는걸 실패했다는 글을 작성한적이 있다. 시스템 메모리를 업그레이드하면 되지 않을까 했었는데, 실제 메모리 업그레이드를 단행해 보았다. 그리고 4K 이미지 생성되었다.

※ 테스트 사양

메모리: VRAM 12GB, SYSTEM RAM 64 GB
SD WebUI: v1.9.0, "--xformers --no-half-vae" 옵션

※ 테스트

③ 544 x 960 → 2176 x 3840 변환(Hires. fix)작업: 시간: 15m 42s, A: 26.46 GB, R: 42.11 GB, Sys: 12.0/12 GB (100.0%)

-> Extra 탭에서 변환하는 것보다 Hires. fix 으로 생성하는게 디테일이 더 살아있다. 4K 이미지 생성시 시스템 메모리 64GB 는 필수다.

※ 메모리 사용량

마지막 단계에서 아래와 같이 사용한다. 이때 위에 나온 "A: 26.46 GB" 를 사용하는 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