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기술,IT/모바일 라이프
갤럭시 노트8 보드 교체

- LTE가 느려저서 이상하다 생각하던 중에, 결국 USIM 인식이 안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바로 서비스 센터 고고

1. 서비스 센터에서 USIM 을 바꿔보니 잘 된다. USIM 문제로 판단하고 다시 SK 대리점으로 고고
2. SK 대리점에서 USIM 바꿔보니 안된다. ㅎㅁㅎㅁ 정확하게는 처음엔 되는듯 하다가 1~2분 지나면 다시 안됨. 다시 서비스 센터 고고
3. 결국 보드 교체. 1년 안 지나서 무상 교체다.

- 보드 교체하면 귀찮은 일이 많이 생긴다. 우선 데이터가 지워지니 백업/리스토어 과정이 필요하고, 백업 안되는 항목들은 일일이 복구해줘야 한다. 그래도 새 보드를 받았으니 나름 만족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트8 분해도. 출처는 IFIXIT



- 벌써 3번째 A/S 다. 요즘 이런 일이 많아지는듯. 노트8에 마가 꼈나. ㅎㅁ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다크나이트

- 2018.06.14 다크나이트 클래스가 추가되었다. 다크나이트는 엘프종족으로 레인저와 같은 종족이다. 이후 업데이트될 "카마실브" 지역(여기까지 업데이트 되려면 아직 멀었다)에 살고 있는 종족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은사막 다크나이트



- 이번에도 역시 1000개의 펄이 필요하기 때문이 일단 시작.

- 캐릭터 자체는 괜찮아 보인다. 기술도 시원시원 하고. 위치보다 좋은듯. 물론 그렇다고 내가 위치를 안하는 일은 없다. 최초로 커마라는 것도 해보려 했지만, 그냥 뷰티 앨범에서 가져와서 입혔다. 나중에 더 외형 변경권 사서 바꿀꺼다.

----

2018.10.21 업데이트

생각보다는 45레벨 업을 금방 했다. 대략 5일 정도 걸린듯. ㅎㅎ 흑정령 레벨이 오르면 그만큼 서브 캐릭터 업이 쉬워진다.
글쓴시간
분류 이야기
The buck stops here.

직역하자면 "벅은 여기서 멈춘다."다. 의역하자면 "책임은 내가 지겠다"라는 의미다.

buck 은 포커게임에서 딜러 앞에 놓는 표식이다. 포커에서는 게임에서 상대적으로 불리한 딜러가 되는걸 꺼려하기 떄문에 벅이 앞에 놓이면 다른이에게 미루려 하는데, 벅이 여기서 멈춘다는 의미는 내가 딜러가 되겠다는 의미가 된다. 다른이에게 넘기지 않겠다는 의미고, buck 을 책임으로 해석하면 책임을 다른이에게 떠넘기지 않겠다는 의미다.

해리 트루먼(미국 33번째 대통령, 한국전쟁당시 미국 대통령)의 책상앞에 놓였던 표어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