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의상: 코코

2018.07.19 에 판매한 여름 한정 의상. 매년 여름 때면 판매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거보단 후에 나온 에페리아 해상단 의상이 더 인기 좋았던걸로 기억합니다만, 이것도 예쁩니다. 상당한 디테일을 가지고도 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일로 처리한 반투명한 겉옷도 있는데 꽤 우와하게 어울립니다. 검은사막 PC판과는 좀 다른 멋이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에 문양 있는건 스샷 찍어보고 처음 알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의상은 모자가 살렸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모자가 정말 맘에 드네요. 모자 벗기면 별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의상 정리


글쓴시간
분류 기술,IT/이어폰
소니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SBH80

※ 소니에서 2014년에 출시된 apt-X 지원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BH80



※ 출시 당시 가격은 13만원대였고, 지금은 인터넷에서 7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필자는 중고로 더 싸게 샀다. 현재는 이 제품의 후속인 SBH90C 가 출시되어있다. (2018.06.25 출시, 출시가 19.9만원, 블루투스 및 유선 지원, HRA 지원)

※ 스펙

- aptX 코덱 지원
- 블루투스 규격: 3.0
- 페어링: NFC 지원
- 5.8mm HD 마이크로 다이내믹 드라이버, 고강도 마그네슘 더블 레이어 하우징
- HD VOICE 지원
- 생활 방수 지원
- 다중 페어링, 멀티포인트 페어링 지원(스마트폰을 연결한 상태에서 MP3 기기 연결 가능)
- 주파수응답: 10Hz ~ 20,000Hz
- 임피던스: 15 옴
- 충전단자: Micro USB

※ 인터넷 뒤져보다 보면 SBH80 스펙에 AAC 코덱 지원이나 노이즈 제거 지원이 써 있는 경우도 있는데 공식 페이지에는 없다. 안되는 듯.

※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이어팁은 내 귀에 맞지 않아 다른 이어폰에서 이어팁가져와 교체해 사용하고 있다. 교체할 이어팁이 없는 경우 인터넷에서 "소니 이어팁"으로 검색해보면 만원 이내에 구매할 수 있다.

※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지원되지 않는다. 조금 아쉬운 느낌.

※ 초기화 방법

- 필자는 스마트폰 2대를 사용하는데, 두대에서 자유롭게 페어링이 안된다. 아마 멀티포인트 페어링 지원때문에 뭔가 안 맞는듯. 스마트폰과 MP3 플레이어를 페어링하면서 듣는걸 가정하고 만든게 아닐까 싶다.

- 어쨌든 갑자기 페어링이 안되면 그냥 초기화하면 된다. 초기화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한다.
2. 통화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헤드셋이 가볍게 진동되면서 초기화 된다.

※ 이 기기는 충전하면서 블루투스로 음악을 들을 수 없다. 충전 케이블 연결하면 헤드셋이 꺼진다.

※ 우리나라는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에서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소니 코리아와는 미묘하게 다른듯.

※ 멀티페어링 방법

1. 충전중에 전화 버튼 누르고 있기(SBH80 초기화)
2. 전원 + 볼륨업 (멀티포인트 모드로 켜기)
3. 기기 1과 페어링
4. 전원버튼 2초
5. 기기 2와 페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