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경주 교동법주

언젠가 경주 놀러갈 때 꼭 사오리라고 생각하는 술 중 하나. 중요무형문화재 86-3호로 지정된 술이다. 전통방식으로 빚어낸 우리나라 전통 술이다. 언젠가 꼭 가서 맛보리라 하는것.

우리나라 전통 술 답게 달고, 우리나라 음식과 같이 먹으면 좋다. 육포나 전이 좋다. 전통주답게 향이 짙기 때문에 강햔 향을 내는 안주에도 절대 지지 않는다.

아래 세트가 현재 8만원 상당에 팔리고 있다. 인터넷 주문도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주 교동법주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당진 면천두견주

두견주는 진달래꽃으로 만든 술이다. 진달래향이 은은하게 피어오른다. 중요무형문화재 86-2로 지정되었는데 인터넷에서는 그다지 유명하지 않은듯. 언젠가 당진 갔을때 한번 사올 생각이다.

700ml 두병에 3.0 만원 하는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면천두견주.한국/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김포 문배술

중요무형문화재 86-1으로 지정된 술. 술에서 배 향이 난다 하여 문배술이라 불린다. 물론 배는 안 들어갔다. 이 향은 고량주 향과도 비슷한데 수수가 들어가기 때문이다.

가격은 23도 한병(375ml)에 6000원 정도 한다. 40도 한병(200ml)에는 13000원 정도다.

아래와 같이 보자기가 들어간 제품은 포장값 포함해 5.9만원이다. 인터넷 주문도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 전통주들은 가격이 생각보다 안 비싸다. 주세가 저렴하기 때문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영화
라푼젤
Tangled

디즈니 영화중 재미있게 본 작품들 중 하나다. 다른 하나는 메리다와 마법의 숲. 물론 겨울왕국은 탑급이지만, 워낙 유명하니 언급을 안하겠다.

연등 날릴 때의 장면은 다시봐도 정말 대단하다. 어떻게 이런걸 생각할 수 있나 하는 생각.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정월에 연등을 띄우는 행사가 있긴 하지만 말이다. 저러다 불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라이언 - 카카오 프렌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이언 쿠션

요즘 핫 하다는 캐릭터 상품 라이언(Ryan). 숫사자이지만 갈기도 머리카락도 없는게 특징이다. 색상은 오렌지 색이라는데 아무리 봐도 노란색이다. 위 이미지는 이번에 들어온 "라이언 후드 쿠션"

아직은 규모 면에서 다른 유명 캐릭터 (예를 들자면 라인이나 포로로등등)에 비해 매출은 적지만 울 아이가 아주 좋아한다고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자연히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처음본 느낌은 헬로키티의 사자판이라는것. 표정이 없고 입이 없기 때문에, 내 마음, 내 기분을 라이언의 얼굴에 투영되어 보인다는게 특징이다. 내가 우울하면 라이언도 우울해 보이고, 내가 기쁘면 라이언도 웃고 있는것 처럼 보이는 셈.

캐릭터 자체도 귀엽고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