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AMD Opteron 3250 HE Zurich

- Socket AM3+
- Quad Core(2 Modules)
- 2.5GHz → 2.8GHz → 3.5GHz
- L2: 2MB x 2, L3: 4MB
- 45W
- (3250 EE 스펙임)

※ 옵테론 3250 은 EE버전으로 알고 있었습니다만, HE로도 나오나보네요. 2012.03.20 에 출시되었는데, 아직 AMD에서 관련된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3250 EE만 뜨네요. 현재 가격은 15만원입니다.

※ 3250 HE는 AM3+ 에서 사용 가능한 옵테론(AMD의 서버용 CPU 제품군)입니다. AM3+를 지원하는 마더보드라면 어쨌든 이 CPU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도저 코어입니다만, 데스크탑용 불도저 코어가 아닌 옵테론 용 불도저 코어를 사용합니다. HE버전임에도 불구하고 TDP가 45W인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 HE는 High Efficiency, EE 는 Energy Efficiency의 약어입니다. EE 가 더 저전력을 의미합니다. EE라면 쿼드코어를 기준으로 45W 미만이죠.

※ 옵테론의 코어이름은 F1경기가 열리는 경기장이 위치한 도시의 이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라남도 영암에서 열리는데요, 재미있는건 내년에 코드명 서울이 나옵니다. 영암이 아니네요. 잘 안알려져서 그런가요.

※ 이 CPU를 사용하기 위한 문제가 제대로 지원되는 마더보드가 별로 없다는 점이네요. 어쨌든 대부분의 AM3+ 지원 마더보드에서 사용은 가능하지만 절전기능이나 터보코어가 제대로 작동하는 마더보드가 별로 없는듯 하네요.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극장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 태풍을 부르는 황금 스파이 대작전

クレヨンしんちゃん 嵐を呼ぶ黄金のスパイ大作戦

아이와 같이 가서 봤다. 짱구 씨리즈 특유의 가족사랑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어린아이는 어린아이다워야 한다는, 지나치게 어른스러울 필요 없다는 메시지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화는 정말 짱구답다. 단지 울 아기는 어둡고 음산한거 보면 우는 아이라, 저런거 보면 감정이입이 심한 아이라 약간 눈물을 보이기도 했지만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장면이 가장 통쾌했음

이거 보면서 아이들이 무슨 생각을 할지는 잘 모르겠음. 내가 고길동에 대드는 둘리를 봤을대 가진 느낌을 가지려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