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冶花

샹그릴라(Sangri La) 신드롬

티베트어로 [푸른 달빛 골짜기]라는 뜻의 샹그릴라는 제임스힐튼(Hilton James, 1900~1954)의 소설 [잃어버린 지평선Lost Horizon]에 나오는 영원한 젊음을 얻을 수 있다는 낙원입니다. 이걸 중국 운남성의 중전中甸(중국어발음으론 쭝디엔) 대협곡을 지칭하기도 하는데, 동명의 영화가 이곳에서 촬영되었기 때문입니다.

소설에서는 이곳에 가서 살면 영원한 젊음을 얻는다고 합니다. 예전에 인기를 끌었던 몸짱 신드롬이나, 지금 인기를 모으는 동안 신드롬과 그 맥락을 같이 하겠죠. [젊게 늙는다]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소망을 낙원으로써 표현 한 것이라 하겠습니다.

젊게 보인다는 것에 초점을 둔 샹그릴라 패션은요, 소년이나 소녀풍의 패션을 말합니다. 그만큼 화려한 무늬와 알록달록한 색상을 쓰는 패션이랄까요. 그걸 아.줌.마. 들이 입으니 이궁. 괜히 멋모르고 쫒아갔다간 된통 당하는 수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근데... 제펜 야후에서 Sangri La 쳐보면 사이트가 꽤 많이 나옵니다. 검색결과가 우리나라와는 사뭇 다르다는 느낌이 드네요. 매우 므흣한 것도 있는듯. 미국이나 영국에는 별로 문제 없을듯한 것이 많네요. 하여튼 일본애들 생각이란게 ㅎㅁ

피부관리좀 해야겠군요 주름도 펴주고. 마음만은 20살이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젊은 사진도 많이 찍어야겠구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