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생활,캐어
현관문 손잡이, 방문 손잡이 교체

손잡이가 다 녹슬고 삐걱거리는데다 가끔 잘 안열였다. 이번기회에 다 교체했다. 현관 1개, 방문 4개 전부 말이다.



교체하는데에는 1개당 20분 내외로 걸렸다. 십자드라이버와 뾰족한 물건(송곳)이 필요하다. 송곳은 기존의 원형 방문 손잡이를 탈착할때 필요했다. 경첩 크기가 안 맞는 경우 문을 갈아내기위해 칼이나 끌이 있으면 좋다.

어차피 손잡이는 KS 규격이 있기 때문에 KS 규격을 만족하는 제품 아무거나 사면 된다. 손잡이 하나당 1.5 만냥씩 들었다.
글쓴시간
분류 생활,캐어
주방 싱크대 가스쇼바 교체

주방 싱크대의 상부장에 플랩 형식으로 달려있는 문(위로 여는 문)이 있다. 이 문의 개폐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 가스 스프링을 사용한다. 가구용 유압 쇼바라고도 하지만 유압이 아니다. 가스(질소)와 스프링을 사용해 만들고, 오일은 밀봉을 위해 사용할 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구용 가스쇼바. 출처: 지엔에스코리아. 내가 구매한것도 이거다.



- 기존에 사용하던게 고장나는 바람에 구매해서 교체했다. 가스쇼바 1개에 3000 냥 정도 한다.

- 기존 90N(9Kg) 에서 120N(12Kg) 으로 교체. 찬장을 들어올리거나 내릴때 힘을 더 주어야 하긴 하지만, 큰 차이는 아니다. 우리집은 쇼바가 양쪽에 있는게 아니라 왼쪽면에만 달려 있어서 일부러 한단계 업된걸 구매했다. 딱 맞추면 쉽게 고장날거 같아서 말이다. 그렇다고 엄청 센걸로 달아놓을 수는 없다. 너무 세게 열리면 오히려 문이 망가진다.

- 교체하는데에는 10분 정도 걸렸다. 십자드라이버만 있으면 된다.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TP-Link Archer C9 v3 DD-WRT 설치

오랫동안 벼르고 벼르다가 오늘 설치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설치방법은 간단

0. DD-WRT 에서 archer-c9v3-webflash.bin, factory-to-ddwrt.bin 를 먼저 받아놓는다. 필자는 TPLink Archer C9 v3 Firmware - DD-WRT r46446 에서 두개의 파일을 모두 받았다. 이 펌웨어는 Archer C9 v3 용이므로 다른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 사용하면 안된다.
1. 관리페이지 들어가서 factory-to-ddwrt.bin 를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2. 공유기가 자동으로 재시작되는데 WIFI 를 보면 "dd-wrt"가 보일 것이다 이걸로 접속한 후, 192.168.1.1 으로 접속
3. 192.168.1.1 에 접속하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바꾸라고 한다. 변경한 후 Administration - Firmware Upgrade 에서 archer-c9v3-webflash.bin 를 사용해 다시 업그레이드
4. 5 분 정도 후에 자동으로 재시작된다.
5. Administration - Factory Defaults 메뉴에서 공장초기화
6. 재시작되면 192.168.1.1 으로 접속해 설정을 시작한다.

TP-Link 의 Archer C9 v3 를 사용했고 하드웨어는 한국어 버전이다. 펌웨어는 오늘자 최신버전을 사용했다.

----

2.4Ghz WIFI 가 설정이 되질 않아 이것 저것 확인하던 중 Wireless - Basic Settings - Regulatory Domain 을 US 으로 놓으면 제대로 설정이 되는 걸 확인했다. 2.4Ghz 가 설정안되면 이걸 확인해보자.

----

5Ghz WIFI 에서 채널 및 확장채널 설정이 표기된 것과 다르게 설정되는걸 확인했다. 필자의 경우 아래와 같이 세팅했다.

Wireless Channel: 100 - 5.500 GHz
Extension Channel: lower lower

이렇게 세팅하면 실제로는 5G 100 번 채널에서 상위 80MHz 를 사용하는 것으로 된다.

----

2022.06.03

빌드번호가 500 오를 때마다 DD-WRT 의 버전을 올려주고 있다. 지금은 49049 버전을 사용한다.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이아나로스 머리 장식

2021.04.13 쿠노이치 클래스와 함께 출시된 머리 장식

검은사막 모바일을 하는 플레이어들 중엔 이 머리 장식을 기다려온 사람이 많을 거라고 생각한다. 이 머리장식을 착용하면 이아나로스 고유의 헤어스타일이 같이 적용된다. 한마디로 예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었보다 얼굴 형태가 바뀐다. 좀 더 갸름해진다는 느낌. 특히 일부 클래스의 커스터마이징으로는 이아나로스만큼 갸름하게 되지 않기 때문에 더 각광받는 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뒤에서 보면 이렇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식 포럼의 자유게시판을 읽어보면 나 뿐만 아니라 오랜만에 괜찮은 아이템 출시했다고 다들 난리인것 같다. 이번주는 까임 방지권을 얻은 듯.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의상: 아이비쉬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21.04.06 에 업데이트 된 위치 전용 의상. 한주에 한개의 캐릭터 의상이 나온다고 했는데, 위치는 다섯번째로 나왔다. 전체 캐릭이 20개가 넘으니 꽤 빨리 나온 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비쉬라고 쓰긴 했지만, 영문 이름이 Ivies다. 이 단어는 Ivy (담쟁이 덩굴) 의 복수형. Ivies 라고 하면 보통 미국의 아이비리그를 말하고, 이는 미국 북동부 대학 8개를 말한다. 이렇게 써놓고 보면 왠지 대학의 교복같은 느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첫 인상은 별로였다. 위치 의상 치고는 금속질감이 많이 들어갔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늘 내내 보다보니 예쁘다. 십자가가 곳곳에 달려 있는데, 이걸 보면 왠지 성직자 같은 느낌도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커트 체인에도 달려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크린샷 찍으면서 안건데, 부츠 끝단에도 나비같은 무늬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전용 의상답게 마법 쓸때 펄럭이기도 하고, 금속 질감은 어째되었던 염색으로 커버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의상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