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자동차
차량점검 97300KM: 타이어 교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unsplash

중고타이어로 교체. 휠도 바람이 자꾸 빠지는게 있어 한번 갈아줬다. 사포로 하는게 아니라 무슨 기계로 갈아줬다. 추가 공임비 2만냥이다.

타이어도 4개 다 갈려고 했지만 하나는 새거라는 의견이 있어 3개만 갈았다.

유달 중고타이어라는 곳에서 했다. 총 12만냥. 타이어 1개당 4만냥이라고 했는데, 공임비도 많이 나와서 좀 싸게 준다고 했다. 머 나쁘지 않다.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장신구: 무도회 가면(여)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무도회 가면은 2018년 12월 14일 이벤트(흑정령 부루마블 250회 완주)로 얻을 수 있었던 이벤트 아이템이다. 아래와 같은 이벤트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도회 가면을 가지고 싶었지만 250회 완주는 당시 내 투력이나 플레이 패턴으로는 어림없었다. 몹을 많이 잡아야 완주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는데 그 정도로 못 잡았기 때문. 아예 얻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도 못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쉽게 얻었다. 아래와 같이 3일 30분 이상 출석하고 퍼즐을 풀면 얻었기 때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완성도는 다른 펄 아이템들 보다 떨어진다고 생각하지만 늦게나마 다시 주니 다행이다. 이거 하나 못 얻어서 마음 한편에는 뭔가 컬렉션이 완성되지 못하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

검은사막PC판에서는 "하이델 가면무도회" 라는 의상과 같이 나온 악세사리다. 모바일에서는 의상은 안 나왔다.

여전히 이 아이템은 "장신구"아이템이다. 펄 아이템이 아니기 때문에 상점에 팔린다. ^^

----

2020.05.12 추가

05.12 자 업데이트로 드디어! 펄 아이템으로 변경되었다. 상점에 안 팔린다.(버리는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