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의상: 왕관독수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9.11.27 에 업데이트된 전 클래스 공통 의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수리와 같은 형상을 가진 의상인데 큰 인기는 아닐듯. 처음 볼 때는 슈다드 비슷한 의상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유사한 의상이라 생각한다. 어울리는 다른 클래스가 있긴 하겠지만, 적어도 위치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의상 정리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의상: 사막 위장복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9.11.21 에 업데이트된 전 클래스 공통 의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사막 출시와 더불에 업데이트된 의상. 1200펄로 살 수 있다. 엔트복 처럼 특수 능력이 있는 의상이다. 특수능력때문에라도 구매하긴 했지 엔트복 처럼 그다지 이쁘다는 생각은 안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20.03.17 사막 위장복에 대한 각 클래스별 무기가 추가되었다.

검은사막 모바일: 위치 의상 정리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Wifi 공유기 기기 설정

- 가정에서 사용하는 경우 (Wifi AP 기기가 몇개 없는 경우)는 그냥 기본값으로 놓고 사용하면 된다. 가정용 AP기기의 기본값은 당연히 가정용에 맞춰져 있다.

- 안테나 출력은 가능한 약하게
-> 특히 AP 가 많은 곳일수록 각 AP가 서로 간섭하지 않도록 약하게 만든다. 회사나 공공장소에서는 특히 안테나 출력을 염두해 두도 세팅해야 한다.

- 2.4GHz 와 5GHz 의 SSID가 동일하도록
-> 단말에서 SSID 가 같은게 있으면 신호세기가 더 강하고 빠른 걸로 자동으로 잡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부 단말에서는 오류가 있을 수 있어 테스트 해본 한 후에 동일하게 만든다.

- 안테나가 여러개인 경우 안테나가 직교하도록 세팅
-> 무선통신에서는 안테나의 방향이 동일할때 가장 빠른데, 단말의 안테나 방향은 일정하지 않으므로, AP기기의 안테나를 직교시킨다.
-> 모든 방향으로 직교시키려면 안테나 3개가 필요하다. (우리 세계는 3차원이다)
-> 단 직교시킨다고 와이파이 안테나를 구석진곳을 향하도록 하면 안된다. 직교보다 더 중요한건 탁 트인 공의 한가운데에 AP기기를 놓고 모든 방향으로 전파가 가도록 만드는 것이다.

- 2.4MHz 대역에서 40Mhz 세팅(HT40세팅)은 채널에 여유가 있을때만 사용
-> HT40의 동작방식은 주파수가 비어있을때만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주파수가 포화상태라면 오히려 더 느려진다. 이럴때에는 끄자.

글쓴시간
분류 기술,IT/이어폰
삼성 갤럭시 버즈 (Galaxy Buds, SM-R170)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갤럭시 버즈 실버


삼성의 완전 무선 이어폰. 선이 없다. 궁금해서 한번 써 봤다. 음질은 삼성 이어폰 답다. AKG 에서 튜닝한것 같긴 하다. 다행이도 귀에 잘 맞지만, 오른쪽 귀는 1시간 마다는 다시 끼워줘야 한다.
- 스펙

드라이버: 5.8mm DD
블루투스버전: Bluetooth v5.0
지원코덱: SBC, AAC, SSC
지원프로필: A2DP,AVRCP,HFP
센서: Accelerometer,Gyro Sensor,Hall Sensor,Touch Sensor
이어버드 무게: 5.6 g
배터리용량: 58 mAh, 252 mAh
마이크개수: 2개
출시일: 2019.02
출시가격: 159,500원


APT-X 지원 안한다. 충전은 하루 한번식 하고 있지만 3일 정도는 갈것 같다. 무선 충전 지원되기 때문에 편하다. 크래들 무선 충전 지원은 정말 잘 만들었다.


- 만원 지하철에서는 끊긴다. 이건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도 마찬가지라 문제가 되진 않는다. 그냥 속 편히 유선 이어폰 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삼성 스마트폰에서는 모든 기능이 제대로 지원된다. 특히 코덱. 게다가 삼성 폰에서는 페어링 하면 알아서 펌웨어 업데이트 한다. 삼성 이외의 폰에서는 갤럭시 버즈 앱을 설치해야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될꺼다. (안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