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7 새로 설치하고 자동 업데이트 중에 KB2884256, KB4507449 만 업데이트 안되어서 이것저것 헤메던중, KB947821 을 설치하고 업데이트를 시도하니 되었다는 글을 보았다. KB947821 은 "Windows 7용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로 구글링 후 MS 에서 다운로드 후 설치. 재시작 후 다시 업데이트 시도해보니 되었다. 아 뿌듯.
에혀, 곧 지원이 종료될 OS라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데 항상 레거시 프로그램들이 문제다. ㅎㅁ
2019.07.11 출시된 '란' 캐릭터와 함께 란 전용 의상도 출시되었다. 전캐릭 공통 의상인 라르아이헨W와 슈다드 의상 외에, 호접란이 출시되었다. 참고로 호접란(팔레놉시스)은 나무에 붙어 사는 착생란으로 분홍 또는 흰색 꽃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검은색 또는 금색으로 출시되었는데 흰색으로 출시안된게 좀 아쉽다.
팔레놉시스. 이미지출처: 위키피디아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키우려 했던 캐릭은 이제 다 나왔다. 위치, 금수랑, 다크나이트 그리고 란. 이렇게 4가지 캐릭터다. 이후 샤이도 해보고 싶긴 한데 언제 나올지 모른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 란은 각성 캐릭으로 나오지 않아 좀 아쉽다. 각성된 란의 무기가 바로 혈류인(사슬 달린 이도류)인데 이게 좋아보였는데 말이다. 언젠간 나오겠지.
최근 페이스북에 올린 어느 기자의 회고가 인상깊네요. 근데 긴말 하고싶진 않네요. 별로 좋아하는 기자는 아니니까요.
"기사님... 맷돌 손잡이 알아요? 맷돌 손잡이를 어이라 그래요. 어이. 맷돌에 뭘 갈려고 집어넣고 맷돌을 돌리려고 하는데! 손잡이가 빠졌네? 이런 상황을 어이가 없다 그래요. 황당하잖아 아무것도 아닌 손잡이 때문에 해야될 일을 못하니까... 지금 내 기분이 그래... 어이가 없네..." -- 영화 베테랑의 명대사
회고 내용 중에 이건 잘 썼네요. 역시 판사들은 다른듯.
앞장 서 칼을 휘두르다 화살받이가 되지 마세요. 로얄들은 손에 피 안 묻혀요. 어쩌려고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