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아이돌마스터(THE iDOLM@STER)
※ 아이돌 마스터라는 게임은 알고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2011 베스트 에니메이션]으로 검색한 것 중에 맘에 드는거 몇개를 보고 있습니다. 장르는 불문입니다. 추천글 읽어보고, 작화보고 시나리오보고 마지막으로 1화 보고 잼있겠다 싶으면 끝까지 보는 거죠. ㅎㅎ
※ 아이돌 마스터는 연예 매니지먼트사인 [765프로덕션]의 사장이 되어 아이돌을 키워나가는 게임이라고 하네요. 이번 에니는 아이돌마스터2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만, 전편을 믹스했다고 합니다.
※ 765는 일어로 [나나 무츠 고]인데 이 발음은 남코와 비슷하죠. 비슷한걸로 573프로덕션이 있습니다. [고 나나 미츠]로 코나미를 의미합니다.
※ 게임이 원작이고 아이돌 가수를 기본으로 한거라 음악과 노래가 좋습니다. 특히 오프닝의 공연장면과 6화, 13화, 25화의 공연장면은 정말 신경써서 잘 그렸습니다. 이거 그린사람 꽤 고생 했겠네요.
아이돌마스터 1기 오프닝중 한장면
※ 케이온같은 아기자기한 맛이라던가 캐릭터 표현은 느끼지 못했습니다만 (12명인 아이돌 그룹을 그리기엔 2쿨 분량은 너무 작죠) 작화도 좋은데다 시나리오도 신경쓴게 많아 재미있습니다.
※ 20화 [약속]은 감동이긴 합니다만, 케이온 본지 얼마 안되서인지 조금 임펙트가 약하네요. ^^
아이돌마스터 20화 약속의 한장면
※ 아유레디! 아임레이디(Are u Ready! I'm Lady)가 귀에서 떠나질 않네요.
아이돌마스터 1기 오프닝 도입부문
※ 이와는 별도로 아이돌 마스터 자막 한 사람 정말 대단한 노력이네요. 이정도의 자막 퀄리티를 내다니요. ㅎ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