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The Oregon Trail: American Settler
오레곤 트레일: 서부 개척자
The Oregon Trail: American Settler 플레이 화면
※ 몇달째 재미있게 하고 있는중. 2011.11.16일 최초등록. 게임로프트 배포. 한글지원. 무료. 최근에 패치 되었음
※ 그래픽도 괜찮고, 음악도 괜찮고, 몇가지 버그만 없으면 더 재미있게 할텐데 말이다.
※ 오레곤 트레일(Oregon Trail)은 미국 서부 개척 시대에 유명했던 동서부를 이어주는 3200KM에 달하는 도로로, 미주리주 인디펜던스 부근부터 오레곤주 오레곤까지 가는 마차길을 말한다. 오레곤 트레일 로딩될 때 나오는 지도의 점선이 오레곤 트레일이다.
오레곤 트레일 로딩화면. 붉은 점선이 오레곤 트레일 경로다
※ 팁
- 환자가 많이 생기면 의료소를 더 지어 매번 식량을 공급할 것.
어느새 많이 생긴 환자. 치료하는데 시간 꽤 걸린다. 최근버전에서는 환자의 발생 비율이 줄었다
- 돈을 다 써버지리 말것. 아주아주 힘들어진다.
- 무료 캐시를 받을 때에는 한번 받은 후 앱을 완전히 종료하고 더 시도해볼 것. 몇개 더 얻을 수 있는 경우도 있다.
- 낚시는 찌를 물으면 터치한후, 주인공쪽으로 드래그를 해 낚시대를 들어야 한다.
- 황금도끼는 필수 아이템이다. 무료 캐시를 잘 모아서 반드시 사야 한다.
- 약간의 버그같지만, 재난이 왔을때 선택하지 말고 바로 앱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재난이 오지 않는다.
- 미션을 수행해야 다음 미션이 나온다.
※ 버그라 생각되는 것들
1. 약 버그. 정착민 치료예 막자사발이 2개가 필요해도 인벤토리에 3개가 있었다면 3개 다 없어진다.
2. 치료소에서 약을 만드는 경우, 마지막에 걸어둔 약이 없어지는 경우가 있다.
3. 가축을 키우고 있을때, 앱 종료시 대기 시간이 리셋
4. 가끔 플레이 화면이 깨져서 농작물을 수확할 수 없음
5. 환자 주변에 장식물을 지으면 환자가 낳는다.
업그레이드는 필수. 버그가 좀 있어 패치나올때마다 반드시 적용해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