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아이돌 에니

인기 아이돌이 주인공인 에니. 아이돌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거나, 아이돌된 후의 고뇌와 사랑(?)을 그린 작품들. 단순히 어린 아이들이 나와 춤추고 노래부르는건 제외한다. (예를 들어 리틀프릿) 배경이 일본의 연예시스템안에 들어와 있어야 한다. 대부분 주인공들은 '소속사'가 있다. 별 신경 안 쓰고 있었지만 어느새 하나 둘 보기 시작하는 작품들이다. 인터넷 뒤져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유튜브에서도 말이다.

바야흐로 아이돌 에니의 전성시대라고 할 수 있을 듯.

- 아이돌 마스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돌 마스터 로고


동명의 게임을 바탕으로 만든 에니. 다 망해가던 아이돌 마스터 2게임으로 인해, 시리즈의 존폐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에니의 대박으로 다시 부활했다. 765프로덕션 소속의 아이돌을 꿈꾸는 아이들의 이야기. 등장인물인 시죠타카네에 대한 글은 http://windy.luru.net/1501 를 참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돌 마스터 OST 자켓



- 러브 라이브

2기 방영 소식에 이번에 봐볼까 하는 작품. 2기는 2014년 4월 방영 예정이다. 오토노키자카 학원의 통폐합을 막기 위해 9명의 여학생들이 학교를 알리고 입학인원을 늘리자 목표로 아이돌이 되겠다는 내용.

- 아이카츠(국내명 아이엠스타)

투니버스에서 더빙판으로 방영중. 더빙 수준은 수준급. 울 첫째가 환장하는 에니다. 아이돌이 되어 '활동'하는 에니메이션.

- 프리티리듬(국내명 꿈의 보석 프리즘 스톤)

피켜스케이팅과 아이돌을 혼합해 만든 프리티 리듬이라는 게임을 에니화. 여자 아이들을 대상으로 만든 에니, 게임이다. 처음볼때는 뭔내용인지 감을 못 잡았던 에니.

- 웨이크업 걸스

도대채 무엇을 보여주고자 만든 아이돌 에니인지 확인이 안됨. 그래도 다른 에니들은 아이돌활동을 하면서 힘든점이나 열심히 노력하는 걸 보여주고는 있는데, 이건 뭔지 아직 모르겠다. 여러가지 섞여있는 듯한 느낌. 아직 전편 다 본건 아니므로 잘 모르겠음. 인터넷에서 뒤져보면 뜬금없다는 표현도 많다. 하지만 일단 재미는 있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