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주산지 (注山池)

우포늪, 대왕암과 마찬가지로 꼭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 김기덕감독의 [봄, 여름, 가을 , 겨울 그리고 봄]이라는 영화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사진에 취미 붙인 이후로 사진 사이트에 자주 가게 되는데, 일년에 항상 이맘때쯤 올라오는 사진이 있다. 주산지와 불꽃놀이사진이 그것이다. 그리고 주산지에는 정말 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주산지는 조선 숙종46년인 1720년에 쌓기 시작해 경종원년인 1721년에 완공되었다. 길이 100m, 너비 50m(약 6000평), 수심 7.8m인 작은 호수지만 주왕산의 물을 모아 한번도 바닥을 들어내지 않았다고 한다.

특히 이때쯤(일교차가 커질때)에 피어오르는 새벽 물안개, 거울에 반사된 듯한 단풍은 한번 꼭 찍어보고 싶은, 느껴보고 싶은 장면이기도 하다. 호수 가운데에 있는 150년 된 능수버들나무도 일품.

위치: 경북 청송군 부동면 이전리 (서울에서 약 5시간. 포항 위에 있음 ^^). 주왕산 입구에서 10분이면 간다.
준비물: 삐지는 사람 있을까봐 생략
음식점: 없음(도시락 이용 ㅎㅎ). 청송은 청송사과가 유명하다~
도로: 중앙고속도로 서안동 나들목 → 34번국도를 타고 청송군 진보면으로 이동 → 31번국도를 타고 청송군청 지나서 청운리 삼거리에서 주왕산 방변으로 → 청송중학교 조금 지나 주왕산 절골매표소 방면으로 좌회전 → 비포장길지나 주산지
주의: '산간오지'다. 청송에 있는 유명한 시설 떠올리면 알 수 있을듯 ^^ (힌트: 청송xx소)

출처: http://jws.invil.org/going_juwangsan/travel_info/travel_map/contents.jsp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아산만 가자~! 라고 하다가 삽교 유원지로 변경. 다시 오는길에 들린 장어구이집. 유명한 옛날돌집장어 구이집이다.


옛날돌집장어 A라고 표시된곳
충남 아산 인주면 문방리 374-8, 041-533-6700
(지도는 엠파스 지도에서 캡처)

1kg에 42,000원이라 하는데 아래와 같이 4마리 준다. 저게 1kg라는게 믿기지가 않지만 말이다. 다 못 먹은것으로 기억함^^

삽교호에서 낙조 보려다가 실패. (구름때문) 삽교호에 잔디가 있는 공원이 있다는것도 의외였지만...(지식인에 안 나왔음 ㄲㄲ) 어쨌든 돗자리 펴고 누우니 구름 흘러가는게 잘~ 보이더만 ㅎㅎ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8월 1일에 찍은건 파일 정보 보면 나오는건데... 남이섬에 이런게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음. 몇 안되는 맘에 드는 사진. 인형 좋아하긴 하지만 저런 오리같은 인형 별로 안 좋아했지만, 저렇게 기대어있는 걸 보면 왠지 가와이한 생각도 들기도 한데...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안면도

서해안 고속국도 홍천나들목에서 나오면 바로 이정표가 보인다. 나들목에서 30km 정도 더 가면 꽃지해수욕장이 나온다. 소요시간은 약 40분. 간월도를 지나 안면/안면도 방향의 이정표를 보며 계속 가면 된다. 가을과 겨울엔 이곳으로 낙조를 보러 오는 사람들로 붐빈다. 그리고 내 목적도 낙조. 2차는 대하구이. 돌아오는길에 항구에 들려 먹은 싱싱한 대하구이도 굿~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에서 찍은 낙조. 이런거 다시는 찍기 힘들듯~ 어쨌든 맘에 들었다

어둑해질무렵 카메라 들고 있는 그녀의 실루엣 샷. [실루엣으로 나오는데 올려도 되죠?]

대하구이 살아있는넘이라서 달콤하고 아주 맘에 들었음. 저만큼이 1 kg로 40,000원. 둘이 먹기엔 많았다. 뒷 배경은 메추라기알을 까주고 있는 그녀

어떻게든 까볼려고 했지만 처음엔 실패. 새우 힘이 좋은지라 힘들게 깠다. 역시 새우는 회를 쳐야 제맛. 정말 달콤하다


글쓴시간
분류 이야기

대하축제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위치: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도
기간: 2006. 9. 30 ~ 10. 15

홍성 남당 대하축제
위치: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
기간: 2006. 9. 23 ~ 10. 15

무창포 대하전어축제
위치: 충남 보령시 무창포공영1주차장
기간: 모름 ^^ 9월 중순쯤?

1Kg에 4만원 정도 한다는데 ㅎㅎ 가을엔 축제다 뭐다 해서리... 대하는 회쳐먹는것이 최고임. ㅎㅎ 단풍놀이도 가고 싶지만 시간이...ㅠㅠ

----

안면도
http://www.mct.go.kr/open_content/life/culture/festival_view.jsp?menu=721&viewFlag=read&oid=@109385|4|1

홍성
http://tour.hongseong.go.kr/ctnt/hong/them/02/them.02.001.read.jsp?aSeq=7348&list=no

무창포
http://www.moochangpo.net/event01.htm#e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