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ABKO K64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요 스펙: 키보드(컴팩트) / 유선 / 금도금 / USB / 기계식 / 스위치: 오테뮤 / 적축(45g) / 게이밍, 멀티미디어 / 무한입력 / 1ms 응답속도 / 윈도우 키 잠금 / 전체 키 잠금 / 스텝스컬쳐2 / 이중사출 키캡 / 레인보우 백라이트 /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 플라스틱 덮개 / 키캡 리무버 / 청소용 브러쉬 / 435mm / 125mm / 34mm / 1050g / 1년 무상 A/S
가격: 2.99

어쩌다 보니 얻게 되어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 적축으로 받았다. 어차피 이 키보드는 축 교환이 되기 때문에 다른걸로 바꿀 수 있기도 하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건 이번이 처음인데, 생각보다는 잘 만든 느낌. 적축이라서 그런가 보긴 하다. 어쨌든 한번 써볼 생각이다.

다른건 몰라도 청소용 브러시 주니깐 그건 좋다. 나름 쓸만할듯.

- 반짝이는걸 어떻게 없애고 싶긴 하는데 찾았다. FN+INS 키를 누르면 모드가 변한다. 2번 누르니 보니 찾았다. Tracing Mode 라 해서 누를때마다 누른 키보드에 대해 불이 들어오는 모드다. 이게 가장 좋은 느낌.

- 한가지 더 알아둬야 할께 이 키보드는 N키 롤오버를 지원하는데, 몇몇 키보드 관련 응용이 N키 롤오버시 오류를 발생한다. 기본값인 6키 입력 모드가 FN+PrtSC 이고, N키 롤오버로 전환하려면 FN+SCRLK 을 누른다.

-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키 몇개 적어 놓았다.

FN+WinLK : 윈도우즈 키 잠금
FN+F12 : 전체 키 잠금
FN+PGUP: 초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