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극장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Pirates of the Caribbean: Dead Men Tell No Tal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쓴시간
분류 이야기
에버랜드 40주년 테마송 - Play Your Memory
Intro)
Play your memory 아름다운 날들
지금 이 순간 기억하세요
행복한 시간 설레는 마음
다함께 느껴요
잊었던 기억을 만나요
여기는 에버랜드
소중한 친구 반가운 얼굴
우리 다시 만나요
다시 한번 웃을 수 있는
추억을 만나요
하늘 향해 달리는 기차는
심장을 뛰게 하죠
지금 이 순간을 잊지 말아요
영원한 꿈의 나라
Hook)
Play your memory 함께해요 에버랜드
Play your memory 기억해요 에버랜드
영원히 간직할 아름다운 날들
지금 이 순간 기억하세요
행복한 추억을 모두에게 전해요
소중한 기억을 우리 잊지 말아요
하늘 향해 달리는 기차는
심장을 뛰게 하죠
지금 이 순간을 잊지 말아요
영원한 꿈의 나라
Hook) * 2
Play your memory 함께해
----
30주년 기념음악은 워낙 기억에 잘 남는 거긴 하지만, 40주년 음악은 있는지도 몰랐다. 에버랜드에서 잘 안틀어 주는건감.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SD카드의 Speed Class

SD 카드는 실제 전송 가능한 속도를 카드에 표기합니다. 표기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SpeedClass: 오른쪽이 뚫려있는 원 안의 숫자로 표기되며, 2, 4, 6, 10 중 하나로 표기됩니다. 단위는 MB/s 입니다. 즉 10 으로 써져있으면 10MB/s 를 지원한다는 의미입니다.

2. UHS Speed Class: U 모양의 기호 안에 숫자가 표기되어있습니다. 현재 1, 3 이 정의되어있습니다. 단위는 10MB/s 입니다. 즉 3으로 써져 있으면 30MB/s 를 지원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Speed Class 10 과 UHS Speed Class 1은 속도가 같습니다.

3. Video Speed Class: V 모양의 기호 오른쪽에 숫자가 표기되어있습니다. 현재 6, 10, 30, 60, 90 이 정의되어있습니다. 단위는 MB/s 입니다. 즉 90을 써져있으면 90MB/s 를 지원한다는 의미입니다.

(Video Speed Class 는 원활한 비디오 저장을 위해 추가적인 스펙이 있습니다만, 이건 여기에서는 논외로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 제품은 읽기 80, 쓰기 20을 지원하기 때문에 Speed Class 10, UHS Speed Class 1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EVO+ SD 카드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아이들과 설악산 등산 - 흔들바위까지 다녀옴

나중에 가이드북 보니 흔들바위 코스는 중급자 코스다. 정상인 울산바위까지는 못 갔지만 그래도 아이들 데리고 여기까지만 해도 간건 자랑스럽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악산 흔들바위.출처는 한국 관광공사. 혼자서도 흔들면 흔들린다.



어린이날이라고 아이들은 입장료가 무료다.

어른은 왕복 설악산 입장 후부터 2시간 코스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왕복 4시간 가까이 걸렸다. 그래도 갔다 온게 어디냐라고 위안 삼는 중이다.

1주차장까지 가는 길이 막혀있어서 2주차장에 대고 버스타고 올라갔다. 실제 1주차장 앞이 꽉 막혀있기 때문에 굳이 1주차장까지 갈 필요는 없어보인다. 2주차장은 주차비가 무료이지만 버스비를 받고, 1주차장은 주차비가 유료다.

나오는 길엔 배가 고파서 설악산 출입구 근처에 있는 롯데리아 갔다. 이런데까지 와서 햄버거 먹는건 뭔가 여행의 취지를 잃어버리는것 같긴 하지만, 여기선 설악산의 특색있는 음식은 안 파니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한다. ㄲㄲ

둘째가 의외로 잘 올라갔다. 어른 무릎 높이만한 바위도 두손집고 낑낑 올라서는데 꽤 잘 올라갔다. 첫째는 큰 무리 없이 올라갔고. 다리아프다, 업어달라는 이야기는 안한듯. 배고파, 목말라는 많이 이야기 했다.

다음번에 설악산에 오면 백담사 쪽으로 갈 생각이다. 언제 올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영화
신데렐라
Cinderella, 2015

케이블에서 방영해주는걸 우연히 보게 되었다. 킬링 타임으로 나쁘지 않은듯. 결말을 아는 이야기이지만 재미있고 흥미있게 봤다.

신데렐라가 "재 투성이"라는 의미였군요. 타고 남은 재를 뜻하는 신데에 ~ 투성이라는 의미의 렐라가 붙은 합성어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데렐라 하면 무도회 장면이 가장 인상에 남습니다. 역시 중세에 성공하려면 춤은 배워야 하는 건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속초 여행 

5월 4일 ~ 5월 5일. 펜션은 기존에 잡았던곳 그대로. 방도 그대로. 마침 예약도 안되어있었고 해서 바로 예약잡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포항. 출처는



5월 4일은 크게 일정 없이 놀았다. 근처 바닷가에서 놀다가, 대포항에서 회떠서 숙소로 이동했다. 5월 5일은 설악산에 다녀올 예정이다. 지난번 속초 여행때 설악산 안 다녀온게 맘에 걸렸다.

다음번엔 이번보다 더 일~찍 출발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점심을 여행지에서 먹을 생각으로 가는게 좋을듯. 이번엔 자택에서 점심 먹고 바로 출발했는데도 놀 시간이 부족하다. 머 이런것도 경험이겠지.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극장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Guardians of the Galaxy Vol. 2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