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자동차
차량점검: 68,000KM 배기관 교체

※ 배기가스에 산소가 초과 공급되었다고 해서 정기검사를 통과 못했다.

※ 근처 공업사에 가보니, 배기관이 망가졌다고 했다. 구멍 뚫렸다고 한다. 아반떼 XD의 배기관은 3개의 파트인데 엔진과 연결된 첫번째 파트만 빼고 나머지 두곳을 바꿔야 한다고 함. 참고로 바꿔야 한다는 나머지 두곳 중 하나가 바로 머플러다.

※ 아반떼XD만의 특징은 아니고 어느 차량이나 오래타면 그렇다. 특히 염화 칼슘이나 바닷물의 염분이 바닥에 들러붙었다가 하부 세차 안해주면 쉽게 이렇게 되곤 한다. 머플러에 코팅 안되어있는게 문제이기도 하지만 말이다.

※ 총 20만원(VAT별도) 들어갔다. 수리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수리 후에 특별한 변화로는 차가 조용해졌다. 사실 생각해보니 오토바이 처럼 쿵쿵거리는 소리가 나기도 했긴 말이다. ㅎㅎ
글쓴시간
분류 생활,캐어
팜비어(FAMVIR) 정 250mg

※ 대상포진 때문에 복용한 약. 일주일간 복용하니 나아졌다. 주 성분은 famciclovir 으로 herpesvirus 에 작용한다. herpesvirus 으로 인한 유명한 병명은 '수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팜비르 250mg


※ 의사가 등에난 포진을 보더니, 대상포진에 특효약이라고 하면서 처방해주었다. 대상포진은 엄청 아프다던데 내 경우는 아픈건 아니었지만, 꽤 가려웠고 무기력감이나 오한이 있었다. 하지만 약을 먹고는 다행이 부작용 없이 나았다. 대상포진은 자연치유될때까지 버티기에는 매우 위험한 질병이다. 반드시 내과 진료를 받아야 한다.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
하시모토 칸나(橋本環奈)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시모토 칸나의 인생 역전의 계기가 된 사진


2013.11 어느 행사장에서 찍힌 사진 한방에 스타된 당시엔 일본의 지하 아이돌. 다른 각도에서 찍은 사진을 보면 그다지 예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다고 생각하는데, 이 사진 한방에 스타가 되었다. 사진이 찍힐 당시에는 아직 데뷔 전이었고 이 사진이 온라인상에 이슈가 된 것을 계기로 조기 데뷔한다.

지하 아이돌이란, 방송이나 잡지등 미디어를 통해 활동하지 못하고, 라이브를 중심으로 (행사와 같은) 활동하는 아이돌을 말한다. 쉽게 말해서 저명한 아이돌. 미디어를 통해 활동하기에는 인지도가 떨어지는 아이돌을 의미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다른 사진들 몇가지 더 올려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http://ameblo.jp/hashimotokanna-rev
https://twitter.com/RevfromDVLkanna
글쓴시간
분류 문화,취미/영화
스타십 트루퍼스(Starship Troopers)

※ 로버트 A. 하인라인이 1959년 발표한 동명의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 이 영화를 보고있자면 스타크래프트의 저그가 생각난다. 사실 스타크래프트가 이 소설의 영향을 받았다. 그게 저그인지 테란인지는 혼동되지만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밀리터리 SF에서는 이 소설을 빼놓고는 말할수가 없다. 군국주의적인 묘사나, 미래의 병기, 함선, 우주전쟁에 대한 묘사가 뛰어나다. 스타크래프트의 마린도, 이 소설에서 묘사했던 미래 전투인간을 따왔다.

※ 하이브 마인드(Hive Mind, 집단 지성)과 같은 것도 이 소설에서 차용한게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