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이야기

히다치 글로벌 스토리지 테크놀로지 매각

- 일본의 히다치 글로벌 스토리지 테크놀로지(HGST)가 미국 웨스턴디지탈에 총 43억 달러(현금 35억달러 및 주식 2500만주. 웬디 주식의 10%라고 하네요) 에넘어간다고 합니다. 점점 이윤을 내기 힘들어지니, 결국 넘어가네요. 웬디입장에서는 좋은 거래일듯 합니다.

- 이제 하드디스크 제조 업체는 시게이트, 웨스턴디지탈, 삼성, 도시바, 후지쯔만 남네요. 퀀텀이나, 아이비엠의 하드디스크 사업 부문이 각각 시게이트와 히다치에 인수되었었구요. SDD가 점점 HDD시장을 잠식하고 있으니, HDD가 설 자리가 좁아지는 거겠죠.

- 그렇다고 HDD가 없어지진 않습니다. SDD도 용량의 한계가 있는데, 그 한계가 HDD보다 낮거든요. SSD는 2TB 정도가, HDD는 10TB 정도가 한계로 알고 있습니다. 뭔가 획기적인 방식이 등장하지 않는한, 용량한계에 도달하면 더이상 용량의 확장이 없을겁니다.

- 예전에 퀀텀 좋아해서 퀀텀 많이 썼었죠. 퀀텀이 시게이트에 합병되자, 아이비엠으로 갈아타고, 다시 웨스턴디지털 잠시 쓰다가 시게이트로 갔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쭈욱~ 시게이트를 주로 사용합니다. 요즘엔 다른 회사의 하드디스크로 갈아탈 생각도 하지만요.

----

삼성전자 하드디스크 부문 매각: http://windy.luru.net/1142

글쓴시간
분류 冶花

디시인사이드 코갤러 사건

- 코갤러란 디시인사이드라는 사이트의 [코메디 갤러리]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 작년 연말에 했던 코갤 정모때, 정모에 나온 여중생을 성 추행한 사건을 찍은 사진이 돌아다니고 있네요.

- 특히 [역삼동호랭이]라는 분과 [아리]라는 분의 문제라고 하네요. 피해자인 [아리]도 소문은 좋은 편이 아닌듯 합니다만 확인된건 아닙니다. 인터넷엔 가해자와 피해자의 실명과 신상이 공개되어있습니다. 역시 아직 확인된건 아닙니다.

- 어째 저런게 올라오는지 모르겠네요. 자작극이라는 소리도 있구요, 피해자라고 낙인찍인 사람을 음해하려는 합성 사진이라는 소문도 있습니다. (합성 같아보이진 않습니다만) 현재로써는 모든것이 불분명하죠. 어쨋든 상당히 부적절한 사진이 올라온건 맞구요, 용감한건지 겁 없는건지 모르겠네요. 이슈가 되어서 유명해지고 싶다고 하는데, 철이 없는거 같기도 하네요.

- 사진은 인터넷에서 알아서 구하시길... 제가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다른데 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