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기술,IT/모바일 라이프
갤럭시 노트2 4.4.2 킷캣(Kitkat)

몇일전(6월 2일 저녁)에 갤럭시 노트 2가 안드로이드 4.4 킷캣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아직은 온라인으로 업그레이드는 안되구요, PC에  KIES 3 를 설치해서 케이블 연결을 통해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IES 3에서 완료한 갤럭시 노트2 킷캣 업데이트

-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만족합니다. 걱정했던 호환문제도 아직까지는 발견하지 못했구요. 킷캣이 나온지는 좀 되었으니 앱 호환문제는 없을거라 봅니다. 전체적으로 버벅이는 느낌이 없어졌습니다. 그래서인지 더 쾌적해진 느낌이드네요.

- 커널 버전은 3.0.31 버전으로 4.3과 동일한걸로 나옵니다. 킷캣 개발할때는 리눅스 커널 3.4를 기준으로 삼은걸로 아는데요, 어차피 커널 버전이 중요한건 아니기때문에 호환에는 문제 없을것으로 기대합니다.

- 메모리 사용량이 줄긴 줄은거 같은데 전 기사만 보고 500MB정도만 사용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만, 부팅후 확인해보니 약 800MB정도 사용합니다. 그래도 기준의 1GB보다는 많이 줄였네요.

- SK버전의 경우 T연락처, T전화가 기본앱으로 추가 제공됩니다.

- 기본 제공 앱을 삭제/비활성화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필수앱 17개 빼고는 대부분 삭제 가능해지네요. 갤럭시 노트의 필수(?) 앱인 S노트와 Play스토어, T스토어도 비활성화/삭제 가능합니다. 상당히 과감한 결정이라 생각되네요.

-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가 좋아졌다고는 합니다만 어차피 안 쓸테니 넘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