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Virtual City HD

사용자 삽입 이미지

Virtual City HD 타이틀 화면

G5 Entertainment AB 에서 개발한 게임. 6.99 달러. 필자는 2012.01.04에 잠깐 무료로 풀렸을때 재빨리 받았다.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다. 스테이지가 늘어날 듯 하지만 현재로써는 플레이 타임이 20시간 내외인걸로 생각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스테이지 클리어. 모든 스테이지 금 트로피는 패스.

기본적으로 도시 구축 게임이지만, '운송'만 관여한다. 트럭과 쓰레기차 및 버스로, 물자를 나르거나 쓰레기를 수거하거나 사람을 운송하며 돈을 벌어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테이지 클리어다.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운송할지를 생각하며 플레이 해야 한다.

※ 팁

- 버스가 돈을 더 많이 번다. 교통 수단을 전부 버스로 채우면 하루 3000이상은 쉽다.

- 가장 짧은 서플라이 체인을 가진걸 먼저 완료하는게 돈 벌기 쉽다. 가전과 자동차가  길고, 잡지와 가구, 케익이 짧은 편이다.

- 처음 플레이시에는 시간내 클리어하기 힘들지만, 두번 플레이 하다보면 쉽게 시간 안에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 실질적인 iPad 용 게임이다. 아이폰에서도 실행되지만 화면이 너무 좁아 사실상 못한다. 차라리 PC에서 돌리는게 나을지도.

- R&D LAB에서는 ENVIRONMENT 먼저 개발할 것. 빌딩 업그레이드도 좋지만, 환경 업글이 더 좋다. 환경 R&D항목에서 나오는 MONUMENT(기념비)는 반드시 개발해놔야 한다.

http://itunes.apple.com/us/app/virtual-city-hd-full/id382690773

※ Virtual City Playground HD

Virtual City 에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무료 게임. (하지만 '앱 안에서 구매'가 있다) 다른 맵이다. 한글을 지원한다. Virtual City를 해본 입장에서는 좀 답답한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