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쓴시간
- 분류 생활,캐어
계절독감백신
필자는 의사가 아니다. 자세한건 의사와 상담할 것.
■ 박시그립(Vaxigrip)
■ 플루아릭스(Fluarix)
외국계 완제품 형태의 계절독감백신. 완제품 형태로 들여와 주사기형태로 개별포장되어있는 고급 제품이다. (이외에도 수입되는 고급 백신은 많은데 검색하기 힘드네요) 이번에 아기가 접종한 것임. 1차는 박시그립, 2차는 플루아릭스. 1차 맞은데서 백신이 다 떨어졌다고 하는 바람에, 다른 대형병원에 2차 맞으러 갔음. ㄲㄲ
- 독감백신을 처음 맞는 사람은 2번 맞아야 한다. 특히 아기들은. 그 이후부터는 한번만 맞아도 된다. 두번 모두 같은 종류로 맞아야 하는건 아니지만 의사가 두번 맞으라고 했으면 한달간격으로 꼭 두번 맞아야 한다.
VAXIGRIP 접종 차트
연령 접종용량 첫접종시접종회수 이후접종회수
6m~35m 0.25㎖ 2 1
3y~9y 0.5㎖ 2 1
10y~ 0.5㎖ 1 1
출처: http://www.influenza.org.nz/site_resources/Influenza/Influenza%202009/VAXIGRIP_Datasheet_2009.pdf
- 아기용은 비싸더라도 수입된 백신으로 맞출것. 수입제품은 치메로살(Thimerosal, 수은계 방부제)가 없다. (외국에서는 백신에 치메로살을 쓰지 못하도록 되어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국내산 백신은 조금 들어간다고 한다. 치메로살이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논란이 되는 물질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는것이 내 지론이다.
- 독감백신에서 흔한 부작용은 보통 계란흰자에 대한 알레르기반응이다. 백신이 계란 흰자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계란에 대해 알레르기가 있으면 온몸에 두드러기가 날 수 있다. (걱정할건 아니지만 애가 힘들어한다) 알레르기가 확인된 사람은 접종을 피하는것이 좋을듯. 접종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해라.
- 독감백신은 사백신이라 그래도 몸이 건강할때 맞는것이 좋다. 몸이 이상하다면(예를 들어 감기에 걸렸다면) 접종 전에 의사와 상담해라.
독감백신이 울집 근처는 다 떨어진듯. ㄲㄲ 접종하기 힘들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