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하나의 누리사랑방. 이런 저런 얘기

글쓴시간
분류 기술,IT
GT630 리마킹

케이벤치라는 곳에서 몇일전 제기했습니다. GT630 의 리마킹이 의심된다구요. 당연히 관련 커뮤니티는 난리 났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Vidia GT 630 레퍼런스. 시중에서 구입 가능한 제품은 이 이미지와 다른 외관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리마킹 잊을만하면 일어나네요. 이번엔 AXLE 이란 브랜드의 GT630이 GT520의 리마킹이라고 의심된다고 하네요. 어쨌든 그 회사의 GT630이 표준적인 스펙에서 벗어나는건 확인되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nVidia 홈페이지에 있는 표준 스펙 캡처



리마킹이란 반도체표면에 인쇄된 글자들을 깎아 지우고 더 비싼 제품인것처럼 다시 인쇄하는 일종의 사기 수법입니다. 반도체표면을 살짝 깎고 다시 레이저로 인쇄해야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장비가 필요합니다. 중국 등지에서 대량으로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워낙 컴퓨터 하드웨어에 정통한 일반인들이 많아서 리마킹 했다간 쉽게 들키는 곳입니다. AXLE도 보니 다른 곳에서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었네요.

컴터 부품에서는, 믿을 만한 회사에서 제조한 평균적인 가격을 지닌 제품을 고르면 괜찮다고 봅니다. 가격에 비례해서 제품이 좋아지는 곳이 컴터 부품 분야이니까요.

----

nVidia GT 630
http://www.nvidia.co.kr/object/geforce-gt-630-kr.html

소비자를 속인 '리마킹 GT 630', 그 불편한 진실을 찾아서
http://www.kbench.com/?q=node/121568